2024년 10월 30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정희순

hsjung@ekn.kr

정희순기자 기사모음




중기부 ‘원스톱 플랫폼’, 소상공인 지원 공백 없앤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8.01 17:00

유관 부처·기관 종합대책 워크숍 개최…김성섭 차관 “플랫폼 차질없이 운영”

중기부 '소상공인·자영업자 종합대책 관계기관 합동 워크숍'

▲김성섭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이 1일 대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열린 '소상공인·자영업자 종합대책 관계기관 합동 워크숍'에서 원스톱 플랫폼 추진 방향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부가 '소상공인·자영업자 종합대책'의 원활한 안착을 위한 관계기관 워크숍을 1일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소상공인이 필요한 서비스를 한 번에 안내받을 수 있도록 하는 '소상공인 정책정보 원스톱 플랫폼(원스톱 플랫폼)' 추진 방향을 집중 논의하는 자리였다.


중소벤처기업부, 기획재정부, 고용노동부, 금융위원회 등 4개 중앙부처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신용보증재단, 신용보증기금, 한국자산관리공사, 서민금융진흥원, 고용복지플러스센터 등 6개 유관기관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워크숍에 참석한 유관기관 관계자들은 소상공인을 보다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유관기관 간 유기적인 협업이 필요하다는 데 공감대를 모았으며,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김성섭 중기부 차관은 “소상공인들이 필요한 지원사업을 몰라서 못받는 일이 없도록, 유관기관과 협업해 '소상공인 정책정보 원스톱 플랫폼'을 차질없이 운영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