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국제호텔직업전문학교, 대구 수제맥주 창작칵테일 대회 ‘2년 연속 대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8.07 16:57

- 2024 대구치맥페스티벌 수제맥주 창작칵테일 경연대회
- 3학번 최윤준 2회 연속 대상 수상 및 국호전 참가자 10명 전원 수상

국제호텔직업전문학교, 대구 수제맥주 창작칵테일 대회 '2년 연속 대상'

호텔·식음료 분야 전문 교육기관인 국제호텔직업전문학교(이하 국호전)가 최근 개최된 '농림축산식품부장관배 수제맥주 창작칵테일 경연대회'에서 학생부 영예의 대상(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또한 이번 대회에 출전한 국호전 재학생 10명이 대상을 비롯해 동상, 특별상, 장려상 등을 전원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대상에는 최윤준(칵테일플레어 23학번), 동상 김도형(호텔관광경영 23학번), 특별상 서필(와인바리스타 24학번), 장려상 조서연(칵테일플레어 23학번) 이상혁(호텔외식조리경영 24학번) 유병철(와인바리스타 24학번) 정연희(호텔관광경영 24학번), 조주기술상 김가희(와인바리스타 24학번) 김선우(와인바리스타 24학번) 김태우(칵테일플레어 24학번) 학생이 차지했다.


올해로 12회째를 맞은 '2024 대구치맥페스티벌'의 주요 행사로 개최된 이번 대회에서는 '대구 수제맥주(팔공맥주·세븐락비어·대구탄비어·신천페일에일)를 활용한 창작 칵테일'을 주제로 열띤 경연이 펼쳐졌다. 50명의 결선 진출자들은 화려한 퍼포먼스와 라이브 쇼를 통해 각자의 독창적인 창작 칵테일을 선보였다.


한편, 학생부 대상을 차지한 국호전의 최윤준 학생은 지난 2023 대회에서도 대상을 차지했고 지난해에 이어 올해까지 2회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국호전 박선희 부학장은 “본교는 매년, 매학기 국내외 각종 대회에서 늘 대상, 상위권 성적을 거두고 있다"며 “실제 공인실기시험장으로 사용되는 실습실을 교내에 보유하는 등 수준 높은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학생 개별 맞춤 커리큘럼과 타 대학 대비 3배 많은 실기 수업을 바탕으로 우수한 대회 성적과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국호전은 2024학년도 후기, 2025학년도 전기 신입생·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기간 내 등록하는 학생 전원에게는 소정의 특별 장학금이 지급된다. 모집 전공은 △호텔관광경영 △와인·바리스타 △칵테일플레어 △푸드유튜브크리에이터 △호텔외식조리경영 총 6개 과정이다. 고3·검정고시합격자·재수생·대학중퇴자·만학도 등 나이와 성별에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수능과 내신 등 성적 없이 100% 적성 면접으로만 2025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한다. 관련 문의는 국호전 홈페이지 또는 전화, 카카오톡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