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제과제빵학교 한호전, 대학 수시원서접수 전 입학 문의 늘어…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8.09 16:46
제과제빵학교 한호전, 대학 수시원서접수 전 입학 문의 늘어

제과제빵학교 한호전, 대학 수시원서접수 전 입학 문의 늘어


오는 9월 9일부터 2025학년도 신입생 수시1차 모집을 시작한다. 2025학년도 수시 원서접수 기간은 4년제 대학 기준으로 9월 9일부터 13일까지다. 전문대 수시1차는 9월 9일부터 10월 2일까지로 기간이 달라 확인 후 지원해야 한다.


한 입시 전문가는 “수시 4등급 대학, 수시 5등급 대학, 수시 6등급 대학 등을 알아보는 수험생은 성적에 비해 조금이라도 더 높은 등급대의 대학 진학을 하려는 경우가 많은데, 자신의 적성과 선택한 학과가 잘 맞는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이런 가운데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한호전)가 현재 202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실무 중심 교육방식과 특성화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직무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고 9일 밝혔다.


한호전은 제과제빵과대학과는 차별화된 전문학과를 구성하고 현장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한호전 제과제빵과는 세분화된 제과제빵 시장 트렌드에 맞춰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학과(4년제), 호텔제과제빵학과(2년제), 호텔디저트공예학과(2년제)를 운영하고 있다. 수시원서 접수를 앞둔 제과제빵과대학들과 동일한 학사학위, 전문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학교 관계자는 “제과제빵과 커리큘럼은 실습 70% 비중으로 수업이 진행되는 특징을 갖고 있으며 심화 교육을 통해 디저트, 케이크, 냉동생지, 초콜릿 등 현장에서 필요한 역량을 익혀 전문 파티셰와 블랑제로서 사회 첫발을 내딛도록 지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업계 경력 10년~20년을 가진 제과명장, 특급호텔 파티셰 출신의 교수진이 실무와 이론 교육을 이끌고 있다. 특히 타 제과제빵과대학들과 달리 제과, 제빵, 디저트, 공예, 브런치 등 분야별 특성에 맞춰 최신식 설비가 갖춰진 실습실을 보유하고 있어 작품의 완성도와 개인 실력을 높일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제과제빵학교 한호전 재학생들은 학교 재단 소유 4성급 엠블던 호텔에서 직접 베이커리 경영 실무 실습을 받고 있어 파티셰와 블랑제 진로 진출 시 필요한 현장감을 얻고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아울러 매년 제과제빵과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취업박람회도 진행한다. 특급호텔, 대형베이커리, 프랜차이즈, 대기업 등 400여 개의 산학 협력체들이 참가한다. 제과제빵과 학생들도 현장에서 기업 면접을 볼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다.


제과제빵학교 한호전의 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은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과정(4년제), 호텔제과제빵과정(2년제), 호텔디저트공예과정(2년제) 외에도 국제호텔관광경영학과정(4년제), 호텔관광경영과정, 호텔외식조리과정(4년제), 호텔조리과정 등 전 과정을 모집하고 있다.


원서 지원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대입검정고시 합격자 및 이에 준하는 학력을 갖춘 자면 가능하다. 원서접수와 입학상담은 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전형료는 무료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