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서강직업전문학교 청량리캠퍼스, 경비지도사 9월 교육생 모집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8.12 18:15
서강직업전문학교 청량리캠퍼스, 경비지도사 9월 교육생 모집

서강직업전문학교 청량리캠퍼스 경찰행정학과가 오는 9월 3일 개강하는 경비지도사 국비지원과정 교육생을 모집 중이라고 12일 밝혔다.


전액 국비과정으로 실시되며 교육생에 따라 일부 자비 부담금이 발생할 수 있다. 수업은 9월3일부터 11월7일까지 진행된다. 강의는 청량리캠퍼스에서 개강하며 화·수·목(오전 10시~오후 5시)로 실시된다.


장주상 학장은 “경비지도사국비지원과정은 경찰행정학과 학생뿐 아니라 경비원신임교육 이수증 취득자 등 청년뿐만 아니라 중장년 성인들이 지원하고 있다"며 “경찰행정학과, 경호학과 지도교수 직강, 수료 후 경찰가산점이 부여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인력이 필요한 경비보안업체들은 주요 정보와 취업처 등 정보를 씨큐인에 제공하며 회원이 바로 지원하고 채용되는 시스템도 운영 중이다. 일반경비원신임교육과 경비지도사 교육 후 취업처 확보와 행정업무 효율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아울러 서강전문학교는 대한민국경비협회 서울지방협회와 전략적 제휴를 위한 양해각서도 체결했다. 대한민국경비협회 서울지방협회 청량리캠퍼스도 일반경비원신임교육과정을 매주 운영하며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대한민국경비협회 서울지방협회 관계자는 “일반경비원신임교육과정을 매주 운영하며 교육생을 모집 중이다. 경비협회는 오는 9월 6일에 경비지도사국가자격증 국비지원과정을 모집해 개강한다. 우수한 교강사와 시설로 경비원교육 후 취업 연계를 신속하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경비지도사국가자격증 취득을 위한 국비지원교육과정을 승인받아 2개월 동안 백만원의 교육비와 교재를 무료로 지원받는 동시에 출석률이높을 경우 학습지원금까지 받을 수 있는 교육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