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대학 재직자 전형은 특성화(실업계,마이스터고 등)고 졸업 또는 일반고 직업교육과정(1년) 이수, 학력인정 평생교육시설에서 교육과정을 이수한 자들이 지원한다.
특성화고졸 재직자특별전형은 지원 자격을 갖췄다면, 수능점수를 반영하지 않고 서류종합평가 100%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지원 자격은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등 기존 실업계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산업체 근무경력이 3년 이상인 재직자이며 재직 기간은 3년(1095일) 이상이어야 한다.
이런 상황에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은 재직자들을 위한 특별전형에 지원하는 재직자를 대상으로 2024학년도 2학기 주말학사과정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최근 특성화고졸 재직자특별전형 대상자들이 주말에 학교를 다닐 수 있는 대학부설 교육원에 주목하고 있다"며 “직장인 재직자전형 대학 대안으로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 주말학사과정에 직장인, 주부, 자영업자들도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야간대학이나 직장인 대학교를 찾는 성인들이 지원하고 있다. 주1회 수업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이상의 학력 소지자라면 누구나 지원을 할 수 있고, 직장인 외에도 군 전역자(예정자) 등을 대상으로 토요일 하루 수업으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주말 과정은 경영학, 상담심리과정을 운영한다. 시간상의 이유로 학업을 미뤄왔던 직장인, 주부, 자영업자, 4년제 대학을 단기에 졸업하고 석사과정을 시작하려는 성인 등을 위해 토요일 주 1회 수업으로 운영하고 있다. 학사학위 취득에 필요한 총 140학점 중 84학점을 학교에서 취득할 경우 중앙대 총장명의 학사학위를 수여한다.
주말학사과정은 다양한 장학금 혜택도 지원되고 있다. 수업 외에 독학사 및 학점인정 자격증 취득을 병행하면 2년에서 2년 6개월이면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학점은행제 학자금대출 진행도 가능하다.
중앙대 미래교육원 주말 학사학위 취득과정 2024학년도 9월 신입생 모집에 대한 안내는 중앙대 미래교육원 신입생 홈페이지의 주말학사 과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