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사회복지학과, 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8.19 16:35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사회복지학과, 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

경찰·복지 특성화 학교인 서강전문학교가 대학 수시모집 전 202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 사회복지학과, 실용음악학과 등이다.


서강전문학교는 내신 또는 수능 성적 반영 없이 100% 면접 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대학 진학을 앞둔 고3 수험생, 고교 졸업자(검정고시 합격자 포함), 유턴 입학을 희망하는 일반 대학 재학생, 졸업자 등 모두 지원이 가능하다.


장주상 학장은 “채용시험 위주 교과 편성 및 박사급 지도 교수의 1:1 맞춤 교육과 경찰고시반(서경재)운영, 경찰시험 가산점 확보를 위한 무도단증 취득 등 학생들이 경찰공무원 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수업은 실습 위주 교육을 진행해 학생들의 실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9년 연속 경찰공무원 배출, 최연소 여자 경찰 배출, 97% 편입률 및 취업률의 성과를 거두고 있는 점은 본교가 가진 장점"이라고 덧붙였다.


서강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 사회복지학과 등 진로에 관심 있는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진로 로드맵을 설계하고 있다.


사회복지학과에서는 매년 8000여명의 사회복지현장실습 수료생들을 배출하고 있다. 특히 사회복지학과는 현재 얼리버드 장학혜택을 제공하며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사회복지 진로상담을 실시 중이다.




장 학장은 “재학생들의 글로벌리더쉽을 함양하고 취업전선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영어 특강, 부사관 시험, 편입시험, 취업(토익) 시험을 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영어회화 클럽 모임을 운영하고 있다"며 “멘토와의 만남을 통한 목표 의식도 강화하고 있다. 경찰 간부와 경찰공무원 합격 선배 특강, 해외 유명 명사 특강을 통해 현장 교육도 실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서강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는 경비신임교육과 함께 오는 9월 5일 개강하는 경비지도사 국비지원과정 교육생을 모집 중이다.


전액 국비과정으로 실시되며 교육생에 따라 일부 자비 부담금이 발생할 수 있다. 수업은 9월5일부터 11월2일까지 진행된다. 강의는 2캠퍼스(신도림캠퍼스)에서 개강하며 목·금·토(오전 10시~오후 5시)로 실시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