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8월 연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는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0개 연금 브랜드에 대해 지난 7월 23일부터 이날까지의 연금 브랜드 빅데이터 2651만4979개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연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8월 연금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미래에셋자산운용, 한화생명보험, 하나은행, 신한은행, 삼성자산운용, KB손해보험, 교보생명보험, 삼성생명보험, NH농협은행, KB국민은행, 농협생명보험, 아이엠뱅크, 하나손해보험, DB손해보험, IBK기업은행, 한화손해보험, 우리은행, 하나생명보험, 광주은행, 플러스자산운용, 롯데손해보험, 미래에셋생명보험, 신한라이프생명보험, 전북은행, 우리글로벌자산운용, DB생명보험, KB생명보험, KDB산업은행, 현대자산운용, 대신자산운용 연금 순으로 나타났다.
1위를 기록한 미래에셋자산운용 연금 브랜드는 참여지수 13만8881, 미디어지수 136만1105, 소통지수 45만1390, 커뮤니티지수 54만11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9만2566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252만3132)과 비교해보면 1.21% 하락했다. 2위 한화생명보험의 브랜드평판지수는 189만4602, 3위 하나은행은 182만8874로 각각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