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대학 수시모집 원서접수가 오는 9월 11일부터 시작된다. 전국 대학들은 특색 있는 전형과 다양한 혜택을 내세우고 있다. 올해 수시모집은 전체 모집 인원의 약 79.6%를 선발한다. 학생부종합전형과 학생부교과전형이 주를 이룰 것으로 입시 전문가들은 예측하고 있다.
한 입시 전문가는 “게임기획, 게임개발, 메타버스, 게임제작 등에 주목한 젊은 층이 게임산업에 진출하기 위해 게임관련 전공에 노크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런 상황에 한국IT전문학교(이하 한아전)는 게임기획 관련 학과 지원 수험생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한아전 관계자는 “게임산업 진출을 희망하는 수험생들이 게임그래픽, 게임개발, 게임제작 등에 주목하며 지원하고 있다"며 “게임기획학과는 게임기획자와 레벨 디자이너도 양성 중이다. 게임개발 교육과정 공동연구 및 개발, 게임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게임 특강, 게임회사 취업 지원 등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내신, 수능반영과 실기시험 없이 2025학년도 신입생 선발을 진행하고 있다"며 “게임학과에 주목하는 전국에 거주하는 수험생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입학상담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수능과 고교 성적 반영 없이 지원 자격을 갖춘 수험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한아전 게임기획과는 졸업 시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특성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IT전문학교 게임계열은 게임기획학과, 게임그래픽학과, 게임프로그래밍학과 등을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