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수능 디데이 알아보는 수험생, 항공전문학교 주목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9.01 19:01
수능 디데이 알아보는 수험생, 항공전문학교 주목

2025학년도 수능이 80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수험생들의 긴장감이 고조되는 가운데 많은 수험생들이 자신의 성적, 희망 전공을 고려해 입시 전략을 세우고 있다. 한 입시 전문가는 “내신·수능 미반영 취업 특성화 학교를 찾고 있는 4, 5, 6, 7등급 중하위권 학생이 증가하는 추세"라며 “특히 최근 경쟁률이 증가하고 있는 항공 분야 진출을 꿈꾸는 학생들의 발길이 성적 미반영 전형을 실시하는 항공전문학교로 향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런 상황에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는 본격적인 수시 접수 기간 전 2025학년도 신입생을 선발 중이라고 31일 밝혔다.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는 1993년부터 지금까지 항공 관련 분야 전문인을 양성해온 항공 특성화 교육기관으로 2·4년제 학위과정이 운영되고 있다. 항공정비, 항공보안, 항공관광, 스마트안전진단, 국방경찰AI융합 계열이 개설 중이다.


학교 입학관계자는 “취업에 강한 실무중심의 교육이 진행되는 것은 물론 학생 편의를 위한 아세아 전용 생활관, 신입생 및 재학생 장학금이 지원되고 있다"며 “맞춤형 학생관리 시스템, 즉 책임지도교수제로 운영되고 있어 졸업 후에도 사후관리가 잘 진행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에서는 계열별로 2·4년제 학위 과정이 운영되고 있다. 수시, 정시 외 전형으로 지원이 가능하고 100% 면접전형을 통해 진학할 수 있다.




현재 2025학년도 신입학 입학 희망자 대상으로 입학 상담 및 원서 접수가 진행 중이며 2024 제2회 고졸검정고시 합격생도 지원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 입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