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한항전 울진비행훈련원, ‘비행2시간 비용 면제’ 2024 하반기 특별 이벤트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9.04 17:17
한항전 울진비행훈련원, '비행2시간 비용 면제' 2024 하반기 특별 이벤트

한국항공전문학교 울진비행훈련원(이하 훈련원)이 본교 UPP 과정 입과생을 대상으로 2024 하반기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훈련원은 2024 하반기 특별 이벤트를 통해 교육비를 일시납하는 입과생에게 비행 2시간 비용(약 63만원 상당) 면제 혜택과 약 8만원 상당의 국토부 표준 교재를 제공한다. 자가용 면장 취득 후 입과 하는 경력과정 훈련생에게는 1.5시간 비용 면제 혜택(약 47만원 상당)이 제공된다. 이번 행사는 2025년 교육비 인상 전 예산 소진 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교육비 분납 시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된다.


훈련원 관계자는 “2024년이 지나가기 전 훈련원에 입과 하는 예비 조종사의 교육비 부담을 줄이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최첨단 시설과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 조종사를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국토교통부 지정 조종전문교육기관 한국항공전문학교 울진비행훈련원은 현대식 GARMIN 시스템, 최신식 ALSIM AL172 모의비행훈련장치, ILS 장비를 보함한 양방향 계기접근시설 등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훈련생에게 퀄리티 있는 비행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또 민간항공사 지원에 필요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국토부사업용통합과정(UPP)부터 조종교육증명과정, 비행경력축적과정, 항공사 취업MOU 등 조종교육을 비롯한 취업률 강화 프로그램 구축에 주력하고 있다.


한편 훈련원은 조종사 지망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오는 9월28일 오전 10시 조종사 양성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는 서울시 동대문구 신설동에 위치한 '글로리아타워'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조종사 직업의 여건, 항공시장의 변화, 학사학위+조종사면허, 국토부사업용통합과정, APP 미국교육과정 등 항공조종사에 대한 정보를 소개할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