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한국IT전문학교, ‘전망 좋은 학과’ 웹툰학과 신입생 모집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9.04 17:17
한국IT전문학교, '전망 좋은 학과' 웹툰학과 신입생 모집

한국IT전문학교(이하 한아전)는 수시모집 전 웹툰학과를 포함해 '전망 좋은 학과'에 대한 202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한아전 웹툰학과는 수시모집 전 비실기전형으로 2025학년도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수능과 내신성적 반영없이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한아전 관계자는 “최근 웹툰이 콘텐츠의 대표 주자로 성장하며 수험생들도 웹툰과 일러스트에 주목하고 있다"며 “웹툰학과를 졸업하면 진출할 수 있는 분야는 웹툰 작가, 일러스트레이터, 디자인, 영상제작 분야 등 다양하다. 한아전 웹툰학과는 전국에 거주하는 고3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을 대상으로 입학상담을 실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수험생들이 '전망 좋은 학과'로 애니메이션학과, 웹툰학과 등을 선택해 지원하고 있다"며 “내신 4등급, 5등급, 6등급 수험생들이 진학 상담을 요청하고 있다. 웹툰산업, 애니메이션, 그래픽디자인 분야에서 종사할 웹툰작가, 웹툰PD, 스토리작가, 캐릭터 디자이너 등을 양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고3 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 중퇴자 등이 지원 중이다. 학교 관계자는 “인서울 한아전은 게임계열, 디지털디자인계열, IT융합계열 등 다양한 계열을 운영하고 있다. 2025학년도 입학 희망자를 대상으로 입학 상담 및 원서접수가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일러스트학과에서도 기초미술부터 출판만화, 웹툰, 2D·3D애니메이션, 일러스트와 콘셉트아트까지 세분화된 전문 과정을 교육하고 있다. 학생들은 재학 동안 컴퓨터 그래픽스 운용기능사, 시각디자인 기사, 컬러리스트 산업기사 등 다양한 디자인 관련 자격증도 취득하고 졸업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아전 디지털디자인계열은 디지털시각·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일러스트레이션·드로잉학과, 웹툰·애니학과 등을 운영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