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전문대 수시1차 원서접수와 전형 일정이 9월 9일부터 10월 2일까지 약 3주간 진행 중이다. 한 입시 전문가는 “전문대 수시 2차 모집인원이 더 적은 만큼 전문대 수시 1차 모집을 지원하려는 수험생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게임산업 진출을 희망하는 수험생들이 게임그래픽, 게임제작 등에 주목하며 게임그래픽과정을 운영하는 학교에 지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국IT전문학교(이하 한아전) 게임그래픽학과는 수시모집 기간 비실기전형으로 202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현재 수능과 내신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신입생을 선발하며 졸업 후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한아전 관계자는 “게임산업 진출을 희망하는 수험생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 한아전에서는 졸업 후 게임산업에 진출하기를 희망하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게임그래픽, 게임개발 교육과정 공동연구 및 개발, 게임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다양한 노하우를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게임그래픽학과 졸업생들은 엔씨소프트, 넷마블, 넥슨 등 게임업계에서 대표적인 기업으로 불리는 3N 취업과 더불어, 카카오 계열사 엑스엘게임즈, 위메이드 등 게임사에 취업해 근무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재학 중 게임학과 학생들은 VR·AR기기 등 최신시설에서 학업에 참여하며 매년 GGC(글로벌게임챌린지), G-STAR(국제게임전시회) 등에 출전하고 있다. 한아전 게임계열은 게임기획학과, 게임그래픽학과, 게임프로그래밍학과 등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