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정희순

hsjung@ekn.kr

정희순기자 기사모음




추석연휴 가족과 함께 가볼만한 ‘동행축제’ 3선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9.13 14:42

13~15일 인천소상공인 판매전, 잡화·뷰티·식품 65개 부스 운영
13~15일 문경 오미자축제, 청담그기·노래대회·미각체험 등 풍성
13~22일 영광 불갑산 상사화축제, 엄선된 지역특산물 염가판매

문경 오미자축제

▲문경 오미자축제 포스터.

소비자의 부담을 완화하고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매출을 높이는 대규모 소비축제 '동행축제'가 전국적으로 열리고 있다. 동행축제는 전국 방방곡곡에서 열리는 지역행사와도 연계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중이다.


이번 추석 연휴 가족들과 함께 가볼 만한 지역행사 연계 '동행축제 3선(選)'을 소개한다.


1선(一選) : 인천 소상공인 제품 판매전

인천시 부평 문화의거리에서는 추석전후 주말인 13일부터 15일까지, 20일부터 22일까지 인천 소상공인 제품 판매전이 열린다.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주관으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인천지역본부, 부평문화의거리 상인회가 협업해 개최한다.


현장에서는 잡화·뷰티·식품 등 매일 65개 부스를 운영한다.




2선(二選) : 문경 오미자 축제

경상북도 문경은 전국에서 유일한 '오미자 산업 특구'다. 해발고도 300~700m의 준고랭지 청정환경에서 친환경농법으로 생산하는 오미자가 이 지역을 대표하는 특산품이다.


문경에서는 추석연휴 직전 주말인 13일부터 15일까지 '오미자'를 테마로 축제를 연다. 오미자 청담그기 체험과 함께 노래 경진대회, 미각 체험 등을 즐길 수 있으며, 오미자 판매도 병행된다.


영광불갑산사사화축제 포스터.

▲영광 불갑산 상사화축제 포스터.

3선(三選) : 영광 불갑산 상사화 축제

매년 9월 상사화 개화 시기에 맞춰 열리는 영광불갑산 상사화 축제도 동행축제와 함께한다.


불갑산 일대에서 열리는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는 '상사화 빛에 물들GO!, 영광에 머물古!'를 주제로 13일부터 오는 22일까지 개최된다.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상사화축제 기간 동안 동행축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역의 소상공인이 생산한 우수한 지역특산품을 전국에서 축제 현장을 찾아온 방문객에게 홍보하고 판매하기 위해 특산품 판매전을 진행한다.


축제 기간 동안 운영되는 판매전에는 영광군에서 생산된 모싯잎송편, 영광굴비, 찰보리쌀 등 선정절차를 거쳐 엄선된 21개 지역 특산품 생산자가 직접 참여해 질 좋은 제품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