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서강전문학교, 구인구직플랫폼 씨큐인과 노인일자리 창출 지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9.23 10:00
서강전문학교, 구인구직플랫폼 씨큐인과 노인일자리 창출 지원

서강전문학교는 구인구직플랫폼 씨큐인과 협력해 노인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서울 영등포구 신도림역 앞에 위치한 서강전문학교는 경찰복지도심형 특성화학교다. 지난 25년 동안 경찰공무원, 법무공무원을 매년 배출하고 있으며 육군3사관학교 합격자를 비롯해 수도권 4년제 대학교 편입을 연계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학교 관계자는 “경비지도사, 사회복지사 등 대부분 재학생들이 취득할 수 있도록 학교에서 국비지원과정으로 교육시키고 있다"며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에서는 경호경비보안 분야 구인구직플랫폼 씨큐인과 협약을 통해 경비원신임교육 이수자, 경비지도사자격증 취득자에게 맞춤식 일자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경비교육을 실시하며 노인일자리 창출에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장주상 씨큐인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씨큐인은 일반경비원신임교육 이수생을 대상으로 경비업체 구인 정보 제공을 확대하고 있으며 시니어일자리, 경비 분야 60세 일자리를 위해 맞춤식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며 “경비보안업체와 경비보안인력, 경호경비보안 분야의 디지털취업연계 플랫폼사업을 확대해 대한민국경비협회 서울지방협회,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와 전략적 협약을 맺고 중견 경비보안업체에 맞춤형 경비보안 인재를 효율적으로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씨큐인은 디지털시대에 ICT 및 AI(인공지능) 기술을 융합해 최적의 취업처 연계를 기반으로 경호경비보안업체가 인력을 신속히 확보할 수 있도록 하고, 시니어일자리 창출에 도움을 주고 있다"며 “회원들에게 제공되는 경호경비보안업체들의 채용정보는 물론 기업가치 증진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씨큐인은 경호경비보안분야에 특화된 구인구직특성화 플랫폼으로 현재 개인회원 7만명 이상이 가입하고 있으며, 대형 경비업체부터 중견, 중소형 경비보안업체들이 꾸준히 기업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경호・경비업체들에 대한 기업 세부 분석과 일자리 정보, 경비원·경호원 등 보안요원을 희망하는 지원자별 분석을 통한 AI 기술을 융합하는 종합커리어패스 관리형 플랫폼이다.




조항진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교수는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가 씨큐인과 업무제휴를 통해 교육생들이 경비원신임교육 이수증을 취득하고 원하는 일자리에 취업하는 성공사례가 늘어나고 있다"며 “경찰행정학과, 경호학과 출신 의전경호 전문학사 학위취득자의 경우 양질의 경호경비직종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됐고 경비업체에서도 준비된 인력을 적기에 채용할 수 있어 지역 치안발전에 기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경찰복지특성화 서강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에서 일반경비원신임교육과정과 경비지도사국가자격증 국비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사회복지학과 산하에서는 사회복지현장실습, 보육실습 등 실무 교육을 실시 중이다. 서강전문학교는 미래의 경찰공무원과 사회복지사를 희망하는 고교졸업생, 고3 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에 대해 2025학년도 신입생을 면접전형을 통해 선발 중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