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5일(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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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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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카드, 대표 프리미엄 상품 재단장…“핵심 혜택에 집중”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9.25 15:07
현대카드는 대표 프리미엄 카드로 총 6종의 상품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

▲현대카드는 대표 프리미엄 카드로 총 6종의 상품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

현대카드의 대표 프리미엄 상품들이 핵심 혜택에 더욱 집중해 새롭게 탄생했다.


현대카드는 '더블랙(the Black)' '더퍼플(the Purple)' '더레드(the Red)' '더레드 스트라이프 에디션2(the Red Stripe Edition2)' '더그린 에디션3(the Green Edition3)' '더핑크 에디션2(the Pink Edition2)' 등 총 6종의 상품을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


◇ 더블랙·더퍼플, 현대카드 대표 최상위 프리미엄 카드


현대카드는 새로운 상품 리뉴얼에 나서면서 회원 경험을 중심으로 서비스와 혜택을 강화하고, '아키텍트 오브 체인지(Architect of Change)' 철학에 따라 카드의 서비스와 혜택을 간결하고 직관적으로 정리한 체계를 도입해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는 설명이다. 또, 회원의 이용 패턴 분석을 통해 이용률이 높은 핵심 혜택은 더욱 강화했다.


우선 현대카드가 이번에 공개한 더블랙과 더퍼플은 현대카드를 대표하는 최상위 프리미엄 카드로서의 정통성을 강조했다. 더블랙은 국내 최초 VVIP 카드 시장을 개척한 '초청된 사람만 가입(Invitation Only)'하는 상품이다.




더 블랙은 연회비를 기존 250만원에서 300만원으로 인상했다. 이와 함께 회원 선호도가 높은 제휴 브랜드 및 회원 경험 중심으로 혜택을 재편했다. 더블랙의 메탈 플레이트는 특수 가공으로 쌓아 올린 선들의 질감이 하나하나 드러나는 디자인으로 매트하고 무게감 있는 소재를 적용했다.


더퍼플은 바우처 이용 방법을 단순화하고 혜택을 한층 높였다. 회원의 취향에 따라 럭셔리, 고메 영역 구분없이 사용할 수 있는 70만원 상당의 바우처를 제공한다. 회원들의 선호도를 반영한 톱티어(Top-tier) 럭셔리 브랜드와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 중심으로 제휴 브랜드를 업그레이드했다.


더퍼플은 'M포인트형'과 '대한항공 마일리지형'으로 구성돼 회원이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적립 혜택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M포인트형'은 기존 이용 금액별로 달랐던 M포인트 적립율을 1.5%로 통일해 단순화 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형'은 1000원당 1 마일리지를 적립해준다. 연회비는 100만원으로 메탈 플레이트 2종으로 출시된다.


◇ 레드, 핑크, 그린도 새롭게…혜택은 강화하고 복잡한 조건은 단순하게


일과 삶의 여유를 동시에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더레드와 고성능 버전인 더레드 스트라이프 에디션2, 각각 여행과 쇼핑 혜택에 집중한 더그린 에디션3와 더핑크 에디션2도 선보였다.


'더레드', '더레드 스트라이프 에디션2', '더그린 에디션3', '더핑크 에디션2' 모두 적립률 체계를 단순화해 복잡한 고민 없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한도 제한 없이 결제한 금액의 1.5%를 M포인트로 적립해주며,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 특급호텔∙공항 무료 발레파킹 등 프리미엄 혜택도 4종 모두 공통으로 제공한다.


더레드와 더레드 스트라이프2는 쇼핑, 여행, 호텔, 골프 등 다양한 프리미엄 영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30만원 상당의 바우처가 제공된다. 더레드 스트라이프2 회원은 카드 사용 실적 1000만원 당 10만원 상당의 바우처가 연 최대 5장까지 추가로 지급된다.


더레드는 일반 플레이트 2종과 메탈 플레이트 총 3종으로 출시되며, 더레드 스트라이프2는 메탈 1종으로만 발급된다. 연회비는 각각 30만원, 50만원이다.


더그린 에디션3와 더핑크 에디션2는 각각 여행을 자주 가는 회원, 쇼핑을 즐기는 회원에게 필수 카드로 자리 잡은 프리미엄 카드이다. 1.5%의 기본 적립률에 전월 100만원 이상 이용 시 더그린 에디션3은 여행과 해외 영역에서, 더핑크 에디션2는 프리미엄쇼핑과 패션 전문몰에서 결제 시 5% M포인트 특별 적립 혜택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렇게 적립한 M포인트로 더그린 에디션3회원은 여행, 면세점, 특급호텔 영역에서 더핑크 에디션2회원은 백화점, 면세점, 패션 전문몰 영역에서 이용 가능한 전용 바우처로 매년 100만 M포인트까지 교환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두 제품은 일반 플레이트 2종과 메탈 플레이트 1종의 플레이트 디자인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연회비는 두 상품 모두 15만원이다.


현대카드는 프리미엄 상품 리뉴얼과 함께 여행 컨시어지 서비스인 '트래블 데스크'도 선보였다. 트래블 데스크는 현대카드의 프리미엄 카드 회원이라면 누구나 여행 전문 상담원을 통해 항공, 호텔, 현지 교통 등에 관한 정보를 상담 받고 예약할 수 있으며, 현지에서 긴급한 의료상황, 사고 발생시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 '결제 후 포인트 적립'이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필요시 포인트를 먼저 적립∙사용할 수 있는 'M 긴급적립' 서비스도 '더레드', '더레드 스트라이프 에디션2', '더그린 에디션3', '더핑크 에디션2'로 확대했다. 앱에서 10만 포인트 단위로 최대 50만 포인트까지 신청해 미리 적립 받고, 결제 시 사용하면 된다. 이렇게 긴급적립한 M포인트는 최대 24개월간 카드를 사용하며 적립해 상환하면 된다.


현대카드는 “이번 프리미엄 상품에 새로운 패키지 디자인 시스템을 적용했다"며 “패키지 전면에 카드 형태와 CI를 일관되게 반영해 현대카드의 아이덴티티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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