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이정진

leejj0537@ekn.kr

이정진기자 기사모음




한국농어촌공사, 광주·전남 24년도 빛가람 감사협의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9.26 09:57

KRC재난안전상황실시스템 소개로 큰 관심 모아

한국농어촌공사

▲지난 25일 본사에서 열린 제4차 빛가람 감사협의회에서 6개공공기관 상임감사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이정진 기자

나주=에너지경제신문 이정진 기자 광주전남지역 9개 공공기관 상임감사가 참여하고 있는 빛가람 감사협의회가 지난 25일 한국농어촌공사 본사에서 6개 공공기관 상임감사가 참석한 가운데 제4차 빛가람 감사협의회를 개최했다.


공사 주관으로 열린 이번 빛가람 감사협의회는 한국농어촌공사 이광래 상임감사를 포함해 빛가람 감사협의회 회장인 김문호 한전KDN 상임감사, 이성규 한전KPS 상임감사, 류춘열 사립학교 교직원 연금공단 상임감사, 박용현 전남대학교병원 상임감사, 전본희 한국콘텐츠진흥원 상임감사가 참석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기관별 감사 활동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최근 기후변화로 빈번하게 발생하는 홍수, 가뭄 등 재난에 대응하기 위한 안전관리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공사는 기후위기 대응 및 스마트한 물관리를 위해 구축한 KRC재난안전상황실시스템(DIMAS)을 소개해 참석한 상임감사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이광래 한국농어촌공사 상임감사는 “빛가람 감사협의회가 광주․전남혁신도시의 청렴성과 투명성을 한층 강화하고, 청렴한 조직문화 실천, 안전한 대한민국 조성에 함께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