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수시 원서 접수가 마감되면서 사이버보안·해킹보안·스마트보안·정보보호·정보보안 등에 대한 수험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이 성적 반영 없이 100% 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모집하며 주목받고 있다.
서울시 노원구에 위치한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의 정보보호학 전공은 2년에서 2년 6개월의 학업 기간 후 광운대 총장 명의의 4년제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다. 이 학위는 사이버보안학과를 졸업한 대졸자와 동등한 학력으로 인정받아 정보보안 전문가 및 화이트해커를 꿈꾸는 학생들이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정보보안 산업으로 진출하려는 수험생들이 정보보호학 전공에 많이 지원하고 있다"며, “취업보증제와 산학협력 회사와의 연계를 통해 학생들의 취업 지원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이 진행 중이며, 고3 졸업 예정자뿐만 아니라 졸업생, 검정고시 합격생, 재수생도 지원할 수 있다. 특히 내신 및 수능 성적 반영 없이 면접만으로 학생을 선발해 지원자들에게 유리한 조건을 제공하고 있다.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은 정보보호학 외에도 사회복지학, 심리학, 멀티미디어학, 게임프로그래밍학, 컴퓨터공학, 전자공학, 만화예술, 체육학 등 다양한 전공을 운영 중이며, 서울권에서 학업을 희망하는 수험생들에게 인기가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