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세종사이버대 소프트웨어공학과, ‘일상을 바꿀 생성형 AI·대화형 GPT 기술 활용’ 공모전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0.07 15:19
세종사이버대 소프트웨어공학과, '일상을 바꿀 생성형 AI·대화형 GPT 기술 활용' 공모전 개최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소프트웨어공학과가 오는 10월 1일부터 12월 13일까지 '생성형 AI 및 GPT 기술을 활용한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AI 기술의 실생활 적용 가능성을 탐구하고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AI 기술을 활용한 혁신적인 동영상 작품을 출품하는 형식으로, 일반인과 재학생을 포함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생성형 AI와 GPT 기술을 활용해 일상생활의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주제로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디지털 아트, 가상 현실, 챗봇, 가상 비서와 같은 기술적 응용이 주된 예시로 제시되었다.


시상식은 12월 말 세종사이버대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최우수상에게는 상금 60만원, 우수상 30만원, 장려상 15만원이 수여된다. 수상자에게는 소프트웨어공학과 학과장의 상장과 더불어 세종사이버대 입학 시 장학 혜택과 실무 멘토링 기회가 제공된다.


소프트웨어공학과 김종배 학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참가자들이 AI 기술을 활용해 미래 사회에 기여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과 참가 방법은 세종사이버대 소프트웨어공학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소프트웨어공학과는 AI시대에 적합한 창의적 인재 양성을 목표로 생성형 AI SW 개발, SW 코딩 교육, 블록체인, 풀스택 개발 전문가 과정 등을 운영 중이다.


2025학년도 신입생과 편입생 모집은 12월 1일부터 시작되며, 입학 관련 정보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와 카카오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