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2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오산대, ‘U4G 대학연합 업무 협약·성과 공유회’ 개최…4개 대학 산학협력 강화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0.29 15:49
오산대, 'U4G 대학연합 업무 협약·성과 공유회' 개최…4개 대학 산학협력 강화

오산대학교(총장 허남윤)는 지난 24일 대학본부 중회의실에서 '대학 간 산학협력 공유협업을 위한 U4G 대학연합 업무협약 및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산대와 재능대, 한림성심대, 한양여대 등 4개 대학이 산학협력 활성화와 혁신 교육 모델 공유를 목적으로 협력하는 자리였다.


'U4G'는 '4개의 대학이 동반 성장하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행사에서는 산학연 협력을 통한 지역 혁신과 대학 간 협업 방안이 논의되었다. 특히 특화분야별 ICC 성과 발표와 질의응답 시간, 지역혁신 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회의가 함께 진행되었다.


김정대 한림성심대 센터장은 “대학 간 협력을 통해 더 큰 성과를 창출하고, 산학협력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손석금 오산대 LINC3.0사업단장은 “U4G 대학연합이 지역 산업과의 상생 발전을 위한 기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차성미 한양여대 LINC3.0사업부단장과 박윤수 재능대 센터장 역시 RISE 사업을 통한 산학협력 강화와 혁신적 인재 양성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이번 협력의 시너지를 기대했다.


이번 업무협약과 성과 공유회는 산학연의 협력 강화를 목표로 기획되었으며, 각 대학의 강점을 활용한 협력 모델 구축과 공동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아이디어 도출의 기회가 되었다. 오산대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구축된 네트워크가 향후 산학협력과 지역 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