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박경현

pearl@ekn.kr

박경현기자 기사모음




삼성금융네트웍스 “퇴직연금 운용역량 강조한 ‘연금력’ 광고 ‘호응’”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0.29 16:57
서울 강남역 인근 빌딩 옥외광고판에서 '삼성금융연금력' 광고가 송출되는 모습.

▲서울 강남역 인근 빌딩 옥외광고판에서 '삼성금융연금력' 광고가 송출되는 모습.

삼성금융네트웍스(이하 삼성금융)는 지난 14일 공개한 신규 퇴직연금 광고인 '삼성금융연금력'이 유튜브 조회수 합산 1000만 뷰를 넘으며 호응을 얻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삼성금융은 차별화 된 역량을 강조하기 위해 '연금력'이라는 새로운 키워드를 개발했다. 광고는 직장 생활을 잘 하기 위해 기획력과 협상력 같은 능력도 필요하지만, 힘든 직장 생활을 버티게 하는 능력은 '연금력'이라는 메시지를 담아 유쾌하게 풀어냈다.


또한, '새로우면서 검증된 것 없나요?' 처럼 오리무중 같은 업무요청, '모던하고 클래식하게' 라는 고객사 요청에 사면초가에 빠진 듯한 상황과 같이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에피소드를 짧지만 몰입감 있게 전달한다.


삼성금융 관계자는 “이번 광고를 통해 대한민국 모든 직장인들이 '길게보는 안정성부터 기대되는 수익률까지 모두 갖춘 삼성금융연금력'을 알게 되길 바란다"며, “삼성금융은 관계사가 보유한 차별화 된 운용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의 퇴직 이후 풍요로운 삶을 실현하기 위해 더욱 시너지를 낼 것" 이라고 밝혔다.


국내 퇴직연금시장은 2023년말 기준 약 400조원 규모이며 지난 5년간 2배 수준의 성장세를 보이며 지속적으로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 퇴직연금은 직장인들의 퇴직 이후 생활을 위한 중요한 소득원으로, 퇴직연금 사업자의 운용 역량이 선택 시 중요한 기준으로 평가된다.




삼성금융은 “삼성금융 내 퇴직연금 사업자인 삼성생명은 퇴직연금시장 대표 브랜드로 독보적인 전문성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며 “삼성화재는 높은 수준의 운용 안정성, 그리고 삼성증권과 삼성자산운용은 다양한 투자상품과 높은 수익률을 제공하며 퇴직연금시장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