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직업전문학교 신도림캠퍼스가 경찰행정학과 내 신임경비교육과정 및 경비지도사 국비교육과정 교육생을 모집 중이라고 29일 밝혔다.
장주상 학장은 “서강전문학교 경비보안교육 이수자들은 백화점, 금융기관, 빌딩 경호, 의전 경호 등 다양한 민간경비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다"며, “매년 8,000명 이상의 경비보안 인력과 1,000명 이상의 사회복지 전문인력을 배출해오고 있다"고 전했다. 장 학장은 “교육생들은 경비교육 이수증을 취득한 후 경비원, 경호원, 보안대원으로 진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경비지도사 국비지원과정도 진행 중인 서강전문학교는 전액 국비지원으로 운영되며 일부 교육생의 경우 자비 부담금이 발생할 수 있다. 수업은 신도림캠퍼스에서 목·금·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장 학장은 “본교의 경비지도사 국비지원과정은 무료 교재 제공과 학습 독려금 지원 등으로 교육생의 학습을 적극 돕고 있으며, 경찰행정학과 내 경비지도사 합격자를 꾸준히 배출하고 있다"고 말했다.
경비지도사 국비과정은 경찰행정학과 학생 외에도 신임경비교육 이수증 취득자를 포함해 다양한 지원자들에게 열려 있다. 서강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와 더불어 경찰경호학과, 사회복지학과, 실용음악학과 등을 중심으로 202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