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권차열

chadol999@ekn.kr

권차열기자 기사모음




[E-로컬뉴스] 광양제철소, 여수광양항만공사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1.24 15:06

광양제철소, 새해맞이 생명나눔 실천 헌혈행사 진행
여수광양항만공사, 설맞이 취약 어르신 도시락 배달 봉사
여수광양항만공사, 설명절 앞두고 자회사「청렴 동행海 캠페인」추진

◇ 광양제철소, 새해맞이 생명나눔 실천 헌혈행사 진행

1998년부터 27년간 매월 진행…2015년 · 2021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헌혈행사 누적 참여인원 2만 7,703명에 달해


광양제철소, 새해맞이 생명나눔 실천 헌혈행사 진행

▲지난 23일, 광양제철소 새해맞이 헌혈행사에 참여한 직원들이 헌혈증을 기부하고 있다 제공=광양제철소

광양=에너지경제신문 권차열 기자 광양제철소(소장 고재윤)가 을사년 새해를 맞이해 주변 이웃들을 위한 따뜻한 생명나눔을 실천하고자 23일 '사랑나눔 헌혈행사'를 진행했다.


광양제철소는 혈액 수급 안정화에 기여하고 헌혈을 통해 나눔 문화의 확산에 앞장서고자 지난 1998년부터 27년간 '사랑나눔 헌혈행사'를 매월 개최해 왔다. 지난 2015년과 2021년에는 헌혈문화 조성에 앞장서 온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헌혈 버스를 방문한 직원들은 헌혈 전 본인의 건강 상태에 대한 세심한 진단을 받으며 빈혈 수치, 혈압, 맥박 등 꼼꼼한 검진 결과를 거친 뒤 헌혈을 통한 사랑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 헌혈이 힘든 직원들은 과거 헌혈에 참여해 받았던 헌혈증을 기증해 혈액 수급에 힘을 보탰다.




이처럼 광양제철소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지금까지 헌혈행사에 참여한 인원은 누적 2만 7,703명에 달한다.


한편, 광양제철소는 헌혈행사와 함께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 화재감지기 설치, 의료활동 재능봉사, 응급처치교육, 장애인 전용 경사로 및 난간 설치행사 등을 진행하며 지역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 중이다.



◇ 여수광양항만공사, 설맞이 취약 어르신 도시락 배달 봉사

YGPA, 지역 독거 어르신에게 떡국용떡, 모듬전, 과일 등 설맞이 도시락 배달


여수광양항만공사, 설맞이 취약 어르신 도시락 배달 봉사

▲YGPA 항만사랑 봉사대가 23일 광양시 중마노인복지관에서 '행복나눔 사랑실천 도시락 배달사업'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여수광양항만공사

광양=에너지경제신문 권차열 기자 여수광양항만공사(이하 공사, 사장 박성현)는 설 명절을 앞두고 광양시 중마노인복지관(관장 정병관)과 함께 취약 어르신 도시락 배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은 공사와 포스코 광양제철소, 광양시가 함께 추진 중인 '행복나눔 사랑실천 도시락 배달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공사 임직원으로 구성된 YGPA 항만사랑 봉사대가 참여하여 취약 어르신 30여세대에 직접 명절키트를 배달했다.


행사를 함께 진행한 중마노인복지관 정병관 관장은 “매년 취약 어르신을 위해 도시락 배달사업을 후원해주신 여수광양항만공사와 포스코 광양제철소, 광양시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의 건강한 노후와 사회참여 확대를 위한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사는 지난 2019년부터 7년째 '행복나눔 사랑실천 도시락 배달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이 사업을 통해 건강한 어르신에게는 도시락 배달을 통해 독거노인을 돕는 일자리를 제공하고, 독거노인에게는 도시락 배달과 함께 전화 및 방문 모니터링 등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여수광양항만공사, 설명절 앞두고 자회사「청렴 동행海 캠페인」추진

여수광양항만공사, 설명절 앞두고 자회사「청렴 동행海 캠페인」추진

▲24일 여수연안여객터미널에서 진행된「YGPA 대국민 청렴 동행海 캠페인」에서 청렴TF가 대국민을 대상으로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제공=여수광양항만공사

광양=에너지경제신문 권차열 기자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박성현, 이하 YGPA)는 24일 여수 연안여객터미널과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설명절 대비 '청렴 동행海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연안여객터미널 이용객 약 1000여명과 자회사 엑스포관리(주) 협력업체 3개사를 대상으로 청렴 리플렛과 홍보물품을 배포했다. 리플렛에는 YGPA의 청렴실천약속, 청탁금지법 바로알기, 부패·공익 신고제도 등에 대한 내용이 담겼다.


YGPA는 지난 '23년 9월부터 여수·광양항 청렴문화 조성을 위해 자회사 여수광양항만관리(주), 여수엑스포관리(주)와 함께 「여수 광양항 청렴·윤리경영 확산 TF」(이하 청렴TF)를 운영하고 있다. 청렴TF는 현재까지 총 6차 회의, 공동개선과제 4건을 이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청렴TF 활동의 청렴 전파 과제의 일환으로 3개사가 최초로 청렴 합동 홍보를 실시했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


박성현 사장은 “설 명절을 맞아 처음으로 자회사와 함께 청렴 동행海 캠페인을 실시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항만 문화를 정착시키고, 고객과 지역사회에 더욱 신뢰 받는 여수광양항만공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