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문남석

ans7200@ekn.kr

문남석기자 기사모음




[E-로컬뉴스] 함평군 소식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1.30 17:01

㈜수도씨앤지, 함평군 인재양성기금 3백만원 기탁

㈜수도씨앤지, 함평군 인재양성기금 3백만원 기탁

▲함평군은 ㈜수도씨앤지가 지난 24일 인재양성기금에 300만원을 기탁했다고 30일 밝혔다./제공=함평군

함평=에너지경제신문 문남석 기자 함평군에 소재한 수도씨앤지가 지역 인재 장학금을 기탁해 지역사회 귀감이 되고 있다.


함평군은 수도씨앤지가 지난 24일 인재양성기금에 300만원을 기탁했다고 30일 밝혔다.


수도씨앤지는 인재양성기금 외에 함평군에 재난이 발생했을 때 다양한 지원을 하며 지역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지난 2023년 함평 대형산불이 발생했을 때 인력과 물차를 지원해 화재 진화를 도왔으며, 집중호우로 인명피해가 발상했을 때 수리시설 감시원을 위해 구명조끼 100벌을 기탁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수도씨앤지 엄필성 대표는 “새해를 맞아 함평군 학생들이 걱정 없이 공부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함평군이 힘들었던 시기에 온정의 손길을 내밀어 주시고 지역 인재들을 위해 기탁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기부금은 우리 지역 인재에게 폭넓은 지원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함평군, 명품 밀 생산 밑거름…밀 재배교육 실시

함평군, 명품 밀 생산 밑거름…밀 재배교육 실시

▲함평군 농업기술센터는 고품질 밭작물 생산을 위한 밀재배를 위해 지난 23일 한국농업기술진흥원 오영진 박사를 초청해 밀 재배농가 50여 명을 대상으로 밀재배교육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제공=함평군

함평=에너지경제신문 문남석 기자 함평군 농업기술센터는 고품질 밭작물 생산을 위한 밀재배를 위해 지난 23일 한국농업기술진흥원 오영진 박사를 초청해 밀 재배농가 50여 명을 대상으로 밀재배교육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국산 밀의 품질 경쟁력 강화와 안정적인 생산기반 구축을 위해 마련됐으며 제분용 밀에서 가장 중요한 단백질 함량 향상을 위한 재배기술의 강의가 진행됐다.


고품질 밀 생산을 위한 단백질 향상 기술과 수확 후 관리 기술을 중점적으로 단백질 함량을 높이기 위한 시기별 비료 시용법과 수확 후 품질 저하를 방지하기 위한 건조, 저장 기술 등 실용적인 내용으로 구성됐다.


한 농업인은 “고품질 밀 생산을 위한 영농 기술과 수확 후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많이 알게됐다"며 “이번 강의를 통해 알게 된 영농 기술을 밀 생산에 적극 도입하겠다"고 전했다.


문정모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최근 국산 밀 수요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품질 향상은 매우 중요한 과제"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농가들이 고단백 밀을 안정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기술을 습득해 농가 소득이 증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