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두리

dsk@ekn.kr

송두리기자 기사모음




BNK경남은행, AI툴로 직접 제작한 ‘어린이 금융 동요송’ 공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2.06 14:53
경남은행

▲BNK경남은행이 인공지능(AI)툴로 제작한 '어린이 금융 동요송'.

BNK경남은행은 어린이 금융교육 콘텐츠 '니니언니 시즌2'의 첫 번째 콘텐츠로 인공지능(AI)툴을 활용한 '어린이 금융 동요송'을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니니언니 시즌2는 금융 지식을 쉽고 재밌게 전달하기 위해 최신 AI기술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동요송은 저축의 중요성을 강조한 가사와 신나는 멜로디로 구성됐다. 챗(Chat)GPT를 이용해 가사를 만들고 수노(Suno) AI를 활용해 멜로디를 입혀 1분 30초 분량으로 제작됐다. 어린이들이 100·500원 동전과 지폐를 차곡차곡 저축하면 미래를 즐겁고 멋지게 만들 수 있다는 내용이 담겼다.


이번 금융 동요송은 경남은행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최대식 경남은행 사회공헌홍보부 부장은 “경남은행은 어린이들이 금융을 쉽게 이해하고 익힐 수 있도록 어린이 금융교육 콘텐츠 니니언니를 지속적으로 선봬 왔다“며 "각종 AI툴을 활용해 니니언니 시즌2 콘텐츠를 선보인 만큼 저축송에 이어 보이스피싱 예방송 등도 제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앞서 경남은행은 전래동화를 바탕으로 동화 속에서 찾아볼 수 있는 금융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해 금융 공부를 돕는 어린이 금융교육 콘텐츠 '니니언니 시즌1'을 경남은행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기도 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