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업무마켓9이 총무팀을 위한 '스마트 비용 절감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임대차 계약의 법적 리스크 관리부터 데이터 기반 비용 절감까지, 기업 총무팀의 핵심 과제를 다룬다.
기업들의 효율적 비용 관리가 생존의 키워드로 떠오른 가운데, 특히 다수의 사업장을 운영하는 기업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업무마켓9은 이러한 시장의 요구에 부응하여 '총무팀의 스마트 비용 절감: 법적 리스크와 데이터 활용 전략' 웨비나를 오는 2월 25일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현장 경험이 풍부한 3인의 전문가가 실전 노하우를 공개한다. 먼저 임대차 계약 전문 민성식 변호사가 '숨어있는 계약 리스크 발견하기'를 주제로 법적 관점의 비용 절감 전략을 제시한다. 이어 비용절감 컨설팅 전문기업 김신건 대표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과학적 비용 절감 방안을 소개하며, 마지막으로 캐스팅엔 이교원 부사장이 디지털 전환을 통한 총무팀 업무 혁신 전략을 공유한다.
특히 이번 웨비나는 200인 이상 기업의 총무팀과 다수의 지점을 운영하는 기업의 구매 담당자들을 위해 구성됐다. 강연 내용은 ▲임대차 계약 체결 시 놓치기 쉬운 리스크 포인트 ▲데이터 기반의 과학적 비용 분석 기법 ▲디지털 툴을 활용한 업무 자동화 전략 등 실무에 즉시 적용 가능한 내용으로 채워진다.
업무마켓9 관계자는 “이번 웨비나는 법률, 데이터, 디지털 혁신이라는 세 가지 관점에서 총무팀의 일상적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실전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웨비나는 오는 25일 오후 3시부터 70분간 유튜브로 생중계되며, 참가비는 1000원이다. 참가자에게는 다수의 지점관리를 위한 총무팀 업무 매뉴얼이 무료로 제공되며, 생방송 시청자를 위한 특별 이벤트도 마련된다. 참가 신청은 업무마켓9 공식 블로그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