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정희순

hsjung@ekn.kr

정희순기자 기사모음




벤처기업협회, CIS 고려인무역협회와 경제교류 협약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2.17 17:17

국내 벤처·스타트업 해외진출·투자유치 등 상호 협력

벤처기업협회-고려인무역협회 MOU

▲이정민 벤처기업협회 사무총장(왼쪽)이 지난 16일 서울 동대문 노보텔 엠베서더 호텔에서 열린 고려인무역협회와 업무 협약식에서 인세르게이 고려인무역협회장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벤처기업협회

벤처기업협회가 고려인무역협회(KTI)와 국내 벤처·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 지원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고려인무역협회(KTI)는 지난 2016년 설립된 고려인 비즈니스 클럽 연합단체다. 독립국가연합(CIS) 국가 12개 지부를 운영하며 한민족 경제공동체 형성과 무역 증진을 목표로 활동한다. 주요 사업으로는 시티포럼 개최, 고려인 지원 프로그램, 해외 수출입 사업, 청년 지원 사업 등이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벤처·스타트업 대상 글로벌 진출 지원 사업 정보 제공 및 홍보 △벤처·스타트업의 해외 시장 진출 및 투자유치를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 정보 공유 및 수요기업 공동 발굴 △공동 협력 사업 기획 및 추진 등의 협력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이정민 벤처기업협회 사무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 기업들이 CIS 지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벤처·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