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신상진 성남시장, “시민 목소리 반영한 체육활동 여건 개선에 최선 다할 것”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3.16 16:16

제50회 성남시장배 생활체육 축구대회 참석해 강조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이 16일 제50회 성남시장배 생활체육 축구대회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제공=성남시

성남=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신상진 성남시장은 16일 성남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제50회 성남시장배 생활체육 축구대회에 참석해 대회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신상진 시장은 이 자리에서 “성남에 축구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시설이 부족한 상황"이라며“시민 여러분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여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여건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 상진 시장은 이어 “오늘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신 것에 감사드린다"며 “모든 참가자분들께서 안전하게 대회를 즐기시고 좋은 성과를 거두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성남시

▲제50회 성남시장배 생활체육 축구대회 모습 제공=성남시

한편 성남시는 최근 분당구 정자동 제설차량기지 부지의 체육시설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시민들의 생활체육 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신 시장, 성남시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 참석...지역 인재 격려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이 지난 14일 성남시장학회 증서수여식에서 축하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제공=성남시

앞서 신상진 시장은 지난 14일 성남시청 한누리에서 열린 '2025년 성남시장학회 상반기 대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에 참석해 지역 인재들을 응원했다.




이날 행사에는 신상진 시장을 비롯한 장학회 임원, 대학교 장학생 및 학부모 등 100 여명이 함께했다.


성남시

▲성남시장학회 증서수여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성남시

신상진 시장은 격려사에서 “장학금을 받는 학생들과 가정에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며 “성남시민의 세금으로 지원되는 장학금의 의미를 되새기며, 성남시민으로서 자부심을 갖고 꿈을 향해 나아가 미래에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해 주길 바란다"고 했다.


시는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매년 4억원의 기금을 출연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초·중·고등학생, 학교밖 청소년, 대학생 등 장학생에게 등록금을 지원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