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송도국제학교, 올해 9월 개교… 6~10학년 신입생 모집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3.17 13:48
송도국제학교, 올해 9월 개교… 6~10학년 신입생 모집

송도국제학교(Songdo International School)가 2025년 9월 개교를 앞두고 6학년부터 10학년까지 총 120명의 학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교는 바이오와 인공지능(AI) 특성화 교육을 중심으로, 최첨단 시설과 맞춤형 커리큘럼을 통해 학생들의 미래 진로를 적극 지원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특히 송도국제학교는 셀트리온이 기증한 최고급 바이오랩을 재능대 바이오학과와 공동 활용하며, 대학교수의 지도로 차별화된 교육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바이오, AI, 메디컬, 간호학 등 다양한 진로에 맞춘 심화 수업을 받을 수 있다. 또한 STEM(과학, 기술, 공학, 수학) 교육을 강화해 생명공학, 인공지능, 게임 개발, 영상 디자인, 드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성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진로 설계 및 대학 진학 준비를 위해 체계적인 컨설팅과 적성검사를 제공하며, 개별 맞춤형 진학 상담 서비스를 운영한다. 대학 및 산업체와의 연계를 통해 다양한 인턴십 프로그램을 마련해 실질적인 진로 탐색과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해외 명문대 진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을 위해 AP(Advanced Placement) 수업을 제공하며, 조지메이슨대학교 등 글로벌 캠퍼스의 과목을 미리 수강하교 학점을 취득하는 'Dual Enrollment Program'을 운영한다. 학생들의 생활 환경도 고려하여 기숙사는 현대식 2인실로 구성되어 안정적이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송도국제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이 글로벌 시대에 필요한 역량을 갖추고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표"라며, “특성화 교육과 맞춤형 진로 컨설팅을 통해 학생들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송도국제학교는 최첨단 교육 환경과 혁신적인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미래 인재 양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