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WE 2025 어워드에서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한 LG전자 워시콤보 제품 이미지.
LG전자가 'AWE(Appliance & Electronics World Expo) 2025'에서 최고상인 금상과 혁신상을 받았다.
24일 LG전자 뉴스룸에 따르면 이 회사는 올해 AWE 어워드에서 금상 2개와 혁신상 2개 등 총 4개 상을 수상했다.
AWE는 글로벌 약 1000개 업체가 참가하고 36만명 이상 관람객이 모이는 아시아 최대 가전 전시회다. AWE 어워드는 중국가전협회(CHEAA)가 제품의 혁신성과 기술력, 디자인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여한다. △금상 △코어상 △혁신상이 있다. 금상은 현장에서 심사단이 평가해서 시상하는 어워드 최고상이다.
세탁부터 건조까지 한 번에 끝내는 세탁건조기 워시콤보는 AWE 어워드 금상을 받았다. LG 워시콤보에는 인공지능(AI)을 더한 'AI DD모터'가 탑재됐다. 딥러닝 AI 기술을 통해 옷감의 재질, 무게, 오염도에 따라 옷감 손상을 줄여주는 6모션으로 맞춤 세탁·건조하는 게 특징이다.
워시콤보 하단에 4kg 용량의 통돌이 세탁기인 '미니워시'를 추가로 설치하면 세탁·건조를 진행하면서 동시에 섬세한 의류나 속옷, 아기옷 등을 분리 세탁할 수 있다.

▲AWE 2025 어워드에서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한 97형 LG 올레드 에보 제품 이미지.
97형 LG 올레드 에보(모델명: OLED97G5PCA)의 경우 세계 최대 크기 올레드 TV로 AI 기능과 화질 등이 한층 더 강력해졌다는 점을 인정받았다.
이 제품은 벽걸이 설치 시 TV 전체가 벽에 완전히 밀착하는 갤러리 디자인을 지녔다. 목소리 주인공 계정으로 로그인해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보이스 ID' TV 사용 중 문의사항이나 문제 발생시 원인을 분석하고 해결방법을 제시하는 'AI 챗봇' 생성형 AI를 활용해 원하는 이미지를 만드는 '생성형 AI 갤러리' 등을 갖춘 것도 장점이다.
AWE 어워드 혁신상을 수상한 얼음정수기냉장고(모델명: F664MPY88D)는 편리한 사용성과 차별화된 위생관리 기능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았다. 제품 'UV나노(UVnano)' 기능은 정수된 물이 나오는 출수구를 한 시간마다 10분씩 UV LED로 자동 살균한다. 냉장고에 탑재된 3단계 안심정수필터는 중금속 9종, 미세입자를 감소시키고 대장균과 같은 박테리아, 식중독 원인이 될 수 있는 노로바이러스 등을 제거한다.
LG전자 45형 울트라기어 모니터(모델명: 45GX990A)도 혁신상을 받았다. 이 모델은 기존 4K 해상도를 넘어 5K2K 해상도(5,120X2,160)를 지원하는 최초의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게이밍 모니터다. 최신 게임에 적합한 21:9 화면비를 갖춰 몰입감 넘치는 게이밍 경험을 제공한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