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김연숙

youns@ekn.kr

김연숙기자 기사모음




서울도시가스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14년 연속 1위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3.26 16:54
333

▲김광수 서울도시가스 상무(오른쪽)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도시가스 부문 14년 연속 1위 선정패를 전달받고 있다.

서울도시가스(대표 진용민, 황주석)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도시가스 부문에서 14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올해 27회째를 맞은 브랜드파워(K-BPI)는 국내 소비자의 생활을 대표하는 주요 산업의 제품, 서비스, 기업 경쟁력을 측정하여 평가하는 제도이다. 올해 전국 1만 2800명의 소비자가 국내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234개 산업군의 소비재·내구재·서비스재에 대해 인지도, 구매 경험, 이미지 등 항목으로 평가했다.


서울도시가스는 2011년부터 14년 동안 1위를 수상해 10년 이상 연속 1위 브랜드에 주어지는 '골든 브랜드' 인증을 유지하고 있다.


서울도시가스는 에너지 산업 도시가스 분야에서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로 인지도 평가 3개 항목(최초 인지, 비보조 인지, 보조 인지)에서 압도적인 차이로 1위를 차지했다. 소비자들의 신뢰를 이어가며 에너지 산업 내 확고한 입지를 증명했다는 평가다.


서울도시가스는 2020년부터 '가스앱'을 통해 고객 맞춤형 에너지 관리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실시간 에너지 사용량과 요금을 확인할 수 있어 사용자가 자발적으로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이를 통해 탄소중립 실현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난방비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 고객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한 서비스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




김광수 서울도시가스 상무는 “서울도시가스는 정부 및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도시가스와 전기를 포함한 에너지 산업 전반에서 고객 부담을 완화하고 편의성은 높이는 서비스 개발에 구심점 역할을 계속하겠다"며 “이를 통해 14년 동안 변함없는 지지를 보내준 고객에게 보답하겠다" 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