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평택도시공사, ‘제45회 장애인의 날’ 맞아 20일 콜택시 무료운행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4.16 01:25
평택도시공사

▲제공=평택도시공사

평택=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교통약자들을 위해 안전하고 편리한 이동 서비스를 제공하는 평택도시공사 교통약자지원센터는 15일 제45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오는 20일 특별교통수단과 바우처 택시 무료운행을 통해 교통약자의 이동 편의를 확대하고 고객만족도를 높인다고 밝혔다.


강팔문 공사 사장은 “이번 무료운행으로 교통약자분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동하고 시민들이 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더 깊게 갖는 기회가 되길 바ㄹ란다"며 “앞으로도 교통약자의 안전한 이동권을 보장하고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무료운행 대상은 평택시 교통약자지원센터에 등록돼 있는 자로서 보행상 중증장애인이거나 휠체어 이용자로서 대중교통이 이용이 어렵다는 진단서를 발급받은 대상자이다.


이용자 가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평택시 교통약자지원센터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공사, 서부노인복지관과 업무협약 체결

평택시

▲강팔문 평택도시공사 사장(좌)과 김수희 서부노인복지관장(우)이 15일 함께 하고있다 제공=평택도시공사

이와함께 공사는 이날 평택시 서부노인복지관(관장 김수희)과 지역 어르신의 복지 증진과 사회공헌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한 자원과 역량을 바탕으로 어르신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 활동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지속가능한 복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봉사활동, 복지물품 지원 등 다양한 협력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강팔문 평택도시공사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에 함께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