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올해 안산국제거리극축제 대중성 강화…흥미-재미 배가”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4.16 15:43
박종홍 안산시 문화체육관광국장 16일 2025년 제21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 관련 언론브리핑 발표

▲박종홍 안산시 문화체육관광국장 16일 2025년 제21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 관련 언론브리핑 발표. 제공=안산시

안산=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박종홍 안산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16일 시청 제1회의실에서 열린 언론브리핑에서 “올해 안산국제거리극축제는 안산시와 안산문화재단이 함께 시민 시선과 눈높이에 맞춰 직접 기획해 대중성을 보다 강화했다"며 “안산 일상이 예술로 물드는 특별한 5월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안산시는 내달 3일부터 5일까지 사흘 동안 안산문화광장 일대에서 '2025년 제21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를 개최한다.


'거리에서 만난 예술, 세상을 잇다'를 슬로건을 내걸고 2025안산국제거리극축제는 총 123개에 달하는 공연팀이 참가해 136개 프로그램을 시민에게 선보인다.


상연 프로그램 라인업은 관람객이 좀 더 이해하기 쉽고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대중성을 염두에 두고 구성돼 어느 해보다 재미와 흥미가 넘칠 전망이다.


개막 공연으로는 서울예술대학교 실용음악과 학생들 합창 '모두 함께 한 걸음'을 비롯해 △국내 최초로 예술 무대를 기반으로 불을 이용해 춤을 추는 장르를 연구-개발한 '예화 플레이밍 파이어'의 불 퍼포먼스 '열정의 조각' △대한민국 대표 스트리트 댄스 전문 예술단체인 '갬블러크루'와 대한민국 대표 여성 락킹팀 '롤링핸즈'가 함께 선보이는 스트리트 댄스 '스트릿 온 더 탑'이 펼쳐진다.




안산시 16일 2025년 제21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 관련 언론브리핑 개최

▲안산시 16일 2025년 제21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 관련 언론브리핑 개최. 제공=안산시

폐막 공연은 대한민국 대표 마술사 이은결이 장식한다. 이은결 마술사는 환상적인 마술쇼 '일루젼 퍼포먼스'를 진행하고 안산문화광장의 밤을 화려하게 수놓을 대형 불꽃놀이 '환상 불꽃'으로 축제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개-폐막 공연 외에도 △예술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공식 참가작' △안산 이야기를 선보일 '제작 지원 프로그램' △시민이 공연자로 참여하는 '시민 버전' 등을 운영한다.


어린이와 청소년 공간을 별도로 마련한다 또한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상권 활성화 프로그램' 공연과 대형 쉼터 공간에서 진행되는 인디 뮤지션들 버스킹 '뮤직 스트리트', 대형 캐릭터 에어벌룬 전시를 통해 시민이 포토존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한 '거리미술' 등 남녀노소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