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6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한철희 기자

tophch@ekn.kr

한철희 기자기자 기사모음




2015년 광명전통시장 크리스마스축제는 특별하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5.12.15 04:22
8면-전통시장 전단지 사진

▲광명전통시장 전단지. 사진제공=광명시

- 올 크리스마스에는 전통시장에서 선물 받자 !!!
- ‘캐롤 콘서트’ ‘산타 퍼레이드’등 다채로운 이벤트와 선물은 덤
[광명=에너지경제신문 한철희 기자] 광명전통시장(이사장 안경애)은 크리스마스시즌을 맞이하여 12월 18일부터 25일까지 약 1주일간 ‘2015 광명전통시장 크리스마스축제’를 진행한다.

행사의 주요 무대인 고객센터에서는 고객들에게 잠시나마 휴식과 즐거움을 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큰 규모의 화려한 불빛과 장식으로 꾸며진 다른 행사와는 달리 소소하지만 전통시장의 정을 느낄 수 있는 축제로 광명전통시장 거리 곳곳에 산타복장을 한 상인들이 돌아다닌다.

이번 크리스마스 축제는 ‘행복한 동행’ 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재미를 강조한 고객 참여형 이벤트로 관람객들을 맞이하게 된다. 18일 개막 첫날, 점등식을 비롯하여 요기조기 캐롤 콘서트, 시장 내 산타상인을 찾는 ‘산타가게 투어 프로그램’, 시장상인 산타 퍼레이드 등의 프로그램을 통하여 고객들과의 소통에 나설 계획이다.

특히 지역기업과 상생과 동행을 위한 ‘크리스마스 동행 스프’라는 프로그램을 기획해 푸드트럭에서 조리된 따뜻한 스프로 이웃기업의 직원들의 출근길을 맞이함으로서 광명 지역의 이웃 기업들을 응원할 예정이다.

안경애 광명시장상점가진흥사업협동조합 이사장은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2015 광명전통시장 크리스마스 축제’는 전통시장 다운 활기차고 재미있는 시장의 면모를 보여줌과 동시에 가족과 이웃, 시장 그리고 지역기업의 행복한 동행을 실천하는 행사"라며 "광명전통시장에서는 다양한 시기별 행사가 진행되고 있는데 상인, 고객, 시장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행사가 되도록 광명전통시장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하여 고민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광명전통시장은 꾸준히 고객과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특별한 시즌이 다가오면 광명전통시장은 다양한 이벤트들로 분주하다. 설맞이 가래떡 나눔 행사, 추석맞이 고객 이벤트, 할로윈 축제-광명 7대 마녀를 찾아라!, 그리고 이번 ‘2015 광명전통시장 크리스마스 축제’ 까지 1년 내내 지루할 틈이 없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