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사이버대(총장 공병영)는 지난 12일 비전원격평생교육원(대표 한예현·원장 이성민)과 상호 업무협력을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두 기관은 그동안 쌓아온 온라인 교육 역량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공동 홍보·마케팅과 원격교육훈련 프로그램의 공동 연구개발 등에 서로 협력하고 인적·물적 자원의 교류를 통해 양 기관의 상호 공동 발전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비전원격평생교육원은 14년 연속 교육부 평가인증을 받은 국내 대표적인 학점은행제 교육훈련 기관으로 심리상담 과정, 사회복지 및 유아과정, 기타 전문가과정 등 현재 105개의 국가자격증 및 학점은행제 학위취득 과목을 운영하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는 전국 60개가 넘는 주요 학점은행제 교육훈련기관(교육원) 및 전국 수백개의 사회복지 실습기관들과 연계해 사회복지현장실습 과정을 전국적으로 모집해 운영하면서 공공의 사회복지 실현을 위한 사회복지사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이성민 비전원격평생교육원 원장은 “이번 글로벌사이버대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산학협력 기관으로 서로 관계를 맺게 돼 기쁘다"며, “글로벌사이버대와 상호 성장 비전과 발전 방향에 대해서 논의할 수 있어 큰 기대와 의미가 있었다"고 전했다.
글로벌사이버대 관계자는 “비전원격평생교육원과 업무협약을 통해 학점은행제 교육훈련기관과의 관계를 더욱 강화하고 학교의 온라인 학습역량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글로벌사이버대는 오는 20일부터 14개 학부(과)에서 2024학년도 2학기 2차 신·편입생 및 사회복지현장실습 등 시간제 학생을 모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