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자사 주거생활 플랫폼 '홈닉(Homeniq)' 이용자가 5만가구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삼성물산은 래미안 외 다른 건설사 아파트에도 홈닉을 공급하고 있다. 반포 아크로리버파크, 문래 힐스테이트 등이 대표적이다. 현재 구축 단지 8개(약 6000가구)가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삼성물산은 신축·구축 단지를 비롯해 현재 입찰이 진행 중인 한남4구역과 여의도, 압구정 등 입찰 예정 아파트에도 홈닉 도입을 적극 제안한다는 방침이다.
홈닉 이용자들은 앱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관리비 확인, 설문조사, 입주자대표회의 소통 등이다. 단지별 솔루션 도입시 사물인터넷(IoT) 제어, 커뮤니티시설 예약, 방문차량 등록 등도 할 수 있다.
김명석 삼성물산 부사장(주택사업본부장)은 “홈닉은 단순한 스마트홈 플랫폼을 넘어 입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입주민들이 홈닉의 편리함과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