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이상일, “서로가 기댈 수 있도록 따뜻한 용인 조성에 최선 다할 것”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1.21 08:28

김미영 여사와 함께 설 명절 앞두고 전통시장과 사회복지시설 방문
용인중앙시장에서 만난 시민에게 명절 인사 건네고 상인들도 격려
장애인 거주시설 ‘한울공동체’ 찾아 시설 종사자들에게 위문품 전달

용인시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20일 부인 김미영 여사와 함께 한울공동체를 방문해 시설 이용자들과 함께 설 음식을 준비하고 있다 제공=용인시

용인=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20일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 내 전통시장과 사회복지시설을 방문, 상인들과 시설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위문품을 전달했다.


이 시장은 이날 부인 김미영 여사와 함께 용인을 대표하는 전통시장인 '용인중앙시장'을 찾아 직접 설 명절에 필요한 물품을 구입하고 상가를 돌며 상인들고 소통했다.


용인시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20일 부인 김미영 여사와 함께 용인중앙시장을 방문해 제수용품 등을 구입하며 장을 보고 있다 제공=용인시

용인시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20일 용인중앙시장을 방문해 직접 가래떡 뽑기를 체험했다 제공=용인시

용인시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20일 용인중앙시장 상인회, 민생경제과 직원들과 지역 물가 안전 캠페인을 벌였다 제공=용인시

이 시장은 중앙시장에서 과일과 고기, 떡, 모듬전, 야채 등 150만원 상당의 설 명절 성수품을 구매했으며 장보기를 마친 후에는 시장에 마련된 가래떡 뽑기 체험행사에 참여했고 시장 상인, 시 공직자들과 함께 물가안정 캠페인을 펼쳤다.


용인중앙시장을 방문한 시민들은 이상일 시장에게 새해 용인에 바라는 점을 이야기했고 이 시장은 용인중앙시장에서 만난 시민들에게 새해 인사와 가족과 함께하는 명절을 기원하는 인사로 답했다.


이상일 시장은 “많은 시민이 이번 설 명절에는 어려움을 잠시 잊고 가족과 함께 희망찬 새해를 설계하는 시간을 보내기 바란다"며 “이번 설에는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간직한 용인중앙시장에서 넉넉한 인심을 누리고 명절에 필요한 용품을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용인시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20일 부인 김미영 여사와 함께 한울공동체를 방문, 위문품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용인시

곧이어 이 시장은 처인구 양지면에 있는 장애인 거주시설인 '한울공동체'를 방문했으며 '한울공동체'는 2015년 개소해 현재 25명의 장애인이 생활하고 있는 거주시설이다.


이 시장은 장애인이 생활하는 숙소와 프로그램실 등 시설을 둘러보고 관계자들에게 지원 필요 여부를 물었다.


이어 식당으로 이동해 각종 부침과 떡 등 음식을 시설 거주자, 종사자들과 함께 나누고 덕담과 함께 용인중앙시장에서 구매한 과일과 고기, 한과 등을 전달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이번 설 명절은 용인시민 모두가 가족과 함께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기를 기원한다"며 “추운 겨울 소외된 이웃을 위해 온정의 손길을 건네고 어려운 생활을 하는 이웃이 지쳐 쓰러지지 않도록 서로 기댈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