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효순

anytoc@ekn.kr

박효순기자 기사모음




소외된 이웃과 따뜻한 동행…새해에도 ‘희망 나눔’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1.31 16:45

춘천사랑 시니어 아카데미, 1∼2월 '취약가구 돌봄 봉사' 실천

춘천사랑 시니어 아카데미

▲지난 23일 열린 춘천사랑 시니어 아카데미의 '설 명절 사랑나눔 행사' 모습

춘천사랑 시니어 아카데미(이사장 진장철)는 지난 23일 을사년 설 명절을 앞두고 회원들이 직접 준비한 과일·생필품 선물세트를 지역 독거노인들과 지체장애인들 가정을 방문해 전달했다.


31일 시니어 아카데미에 따르면, 이번 나눔행사는 직장인 건강검진 솔루션 벤처기업 ㈜포헬스(대표 윤수진)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포헬스는 전국 250여 곳의 건강검진병원과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건강검진과 사후관리의 연동이 가능한 '쏙케어' 플랫폼을 운영, 고객사에 건강검진과 건강관리 업무 솔루션 및 사후관리 영상, 상담 솔루션을 제공한다.


정부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 과제에 선정돼 인공지능(AI) 기술 개발 및 융합으로 혁신적이고 효율적인 맞춤형 헬스케어 솔루션을 계속 발전시키는데 주력하고 있다.


춘천사랑 시니어 아카데미는 직장생활을 마치고 이웃을 위한 활동을 통해 인생의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가는 모임이다.




지난 한 해 동안 시니어 아카데미 회원들은 △매주 월요일 나눔 도시락 포장과 배식봉사 △수요일 공지천 간이 수질측정 활동과 함께 △춘천 시내 환경정화활동 △취약가구 온정나눔 세탁소 봉사 △호스피스 병동의 목욕·이발 봉사 △장애인 바둑대회·윷놀이대회 자원봉사 등을 실천했다. 이런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 연말 춘천시장과 강원특별자치도지사의 표창장을 받았다.


진장철 이사장은 “사회가 혼란스러우면 어려운 이웃들은 더 큰 영향을 받아 불안과 불안정이 가중되게 마련"이라며 “시니어 아카데미는 올해 1∼2월을 '취약가구 돌봄 활동 집중시기'로 정하고 다양한 봉사를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