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mediapark@ekn.kr

박성준기자 기사모음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서민금융진흥원· 한국신용정보원과 업무협약 체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3.13 11:40
4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은 서민금융진흥원, 한국신용정보원과 함께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위기가구 발굴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6월 27일 관계부처 합동으로 발표한 '금융·고용·복지 복합지원 방안'의 후속 조치로,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이 보다 신속하게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범정부 차원의 협력이 본격화 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지난 11일 체결된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은 운영 중인 사회보장정보시스템에 서민금융진흥원과 한국신용정보원의 정책서민금융 이용정보를 연계할 수 있게 되었으며, 좀 더 폭넓게 경제적·사회적 위기 상황에 놓인 위기가구를 발굴할 수 있게 되었다.


이를 통해 복합적인 지원이 필요한 대상자에게 맞춤형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범정부 서비스 의뢰 연계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복지멤버십 가입자 정보를 서민금융진흥원에 제공하여, 이용자가 서민금융진흥원 금융상품의 금리 인하 혜택을 더욱 편리하게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김현준 한국사회보장정보원장은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촘촘한 사회안전망을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