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에 선보인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벤슨' 팝업매장에서 직원이 아이스크림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한화갤러리아
한화갤러리아가 천연원료를 장점으로 내세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벤슨(Benson)이 '브랜드 알리기' 고객 마케팅에 본격적으로 돌입했다.
지난달 23일 서울 압구정동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인근에 벤슨 1호점 '벤슨 크리머리 서울'의 문을 연 지 일주일만인 2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에 첫 팝업 매장을 선보이고 다양한 고객층에 브랜드 홍보 작업을 펼칠 예정이다.
한화갤러리아 자회사 베러스쿱크리머리에 따르면, 벤슨 롯데월드몰 팝업매장이 자리잡은 잠실은 다양한 여가·쇼핑·오피스 인프라가 모여 있고, 일평균 서울지하철 승·하차 인원이 가장 많은 잠실역을 두고 있어 서울에서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으로 손꼽힌다.
베러스쿱크리머리 관계자는 “잠실은 다양한 고객층을 만나볼 수 있는 우수입지로 여름의 시작에 벤슨을 알릴 수 있는 적합한 곳"이라고 말했다.
잠실 롯데월드몰 지하 1층 전망대(서울스카이) 입장로와 인접한 곳에 위치한 벤슨 팝업매장은 아이스크림을 자유롭게 시식한 뒤 구매할 수 있는 '스쿱샵'으로 운영된다.
아이스크림 맛 종류는 총 20가지에 '컵 하나에 한 가지 맛'을 제공하는 판매 원칙을 표방하며 올곧이 본연의 맛으로 승부하겠다는 영업 전략을 과시한다. 컵은 싱글(100g, 5300원)과 파인트(340g, 1만5300원)로 나뉜다.
이같은 벤슨 팝업매장을 통한 본격적인 고객 마케팅 배경에는 국산 유제품 사용과 인공 유화제 미첨가 등 차별화된 품질과 지난달 문을 연 벤슨 1호점의 큰 호응이 작용했다.
특히, 1호점 벤슨 크리머리 서울은 개점 당일 입소문을 듣고 찾아온 고객들로 압구정로데오 일대 장사진을 이루며 오픈 일주일 동안 방문고객 수만 약 1만여명에 이를 정도였다고 회사는 전했다.
이같은 반응에 힘입어 베러스쿱크리머리는 연말까지 전국 주요 상권에 벤슨 매장 및 팝업 매장 10개 이상을 차례로 선보일 계획이다.
업계는 한화갤러리아가 자체 개발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벤슨 사업 의지가 강한 만큼 현재 국내 아이스크림 전문점 1위인 SPC그룹 '배스킨라빈스31'의 대항마로 성장할 수 있을 지에 촉각을 세우고 있다.
한화갤러리아는 지난해 8월 전문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한데 이어 올해 초 베러스쿱크리머리의 계열사 편입, 경기 포천 아이스크림 생산공장 5월 본격 가동 등 아이스크림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한 1호점 출점과 첫 팝업매장 운영은 한화갤러리아의 '벤슨 아이스크림 띄우기'의 신호탄이자 여름 성수기를 겨냥한 본격적인 '아이스크림 전쟁'의 선전포고로 풀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