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일 CJ푸드빌의 베이커리 브랜드 뚜레쥬르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내 대형 쇼핑몰에 개장한 '뚜레쥬르 선웨이 피라미드점'. 사진=CJ푸드빌
CJ푸드빌의 베이커리 브랜드 뚜레쥬르가 말레이시아 시장에서 철수한 지 8년만에 재출사표를 던졌다.
4일 CJ푸드빌에 따르면, 이날 말레이시아의 수도 쿠알라룸푸르 내 대형 쇼핑몰에 신규 매장 '뚜레쥬르 선웨이 피라미드점'을 개장했다.
올 초 현지 파트너사 '스트림 엠파이어 홀딩스'와의 마스터 프랜차이즈(MF) 계약을 맺은 후 첫 선보이는 1호점이다. MF는 현지 파트너사에 브랜드 사용 권한과 매장 개설, 사업 운영권을 부여하고 로열티를 얻는 가맹방식을 의미한다.
지난 2011년 뚜레쥬르는 같은 MF 방식을 통해 말레이시아 진출에 나섰지만 6년 만인 2017년 사업 철수 수순을 밟았다. 회사 측은 공식적인 철수 사유는 밝히지 않고 있지만, 현지 파트너사의 문제 등으로 알려졌다.
1호점은 쿠알라룸푸르 중심가에 위치한 대형 복합 쇼핑몰 선웨이 피라미드 2층에 들어섰으며, 약 198㎡(약 60평) 규모다.
해당 매장은 뚜레쥬르의 고품질 제품들을 엄선해 선보이는 프리미엄 베이커리 카페형 공간으로 운영된다. 패스트리·생크림 케이크 등의 스테디셀러 제품 뿐만 아니라 현지 고객들의 수요와 선호도를 반영해 식사빵을 활용한 샌드위치·음료 등도 판매한다.
CJ푸드빌은 인도네시아에 운영 중인 공장을 기반으로 말레이시아 내 사업 운영 및 등 다방면에서 시너지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이를 바탕으로 이달 중 쿠알라룸푸르의 핵심 상권인 선웨이 벨로시티몰에도 매장을 추가 개점할 계획이다
CJ푸드빌 관계자는 “말레이시아에서도 뚜레쥬르의 건강하고 신선한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구축하고 동남아시아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자 한다"며 “연내 목표 출점 수의 경우 현지 파트너사와 논의해야 할 부분이라 구체적으로 말하기 어렵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