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나광호

spero1225@ekn.kr

나광호기자 기사모음




[여전사 풍향계] 신한카드, 마리나 베이 샌즈 숙박 패키지 마련 外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6.02.12 15:07
신한카드

▲신한카드

◇ 신한카드, 싱가포르서 프리미엄 여행 이벤트 진행


신한카드가 싱가포르관광청과 손잡고 오는 28일까지 프리미엄 여행 프로모션 'SING 투게더!'를 진행한다. 숙박과 액티비티 등 현지 여행에 필요한 올인원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12일 신한카드에 따르면 싱가포르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신한 비자(Visa) 신용카드 및 '싱가포르항공 크리스플라이어 더 베스트 신한카드(이하 싱가포르항공 신한카드)'로 결제한 고객에게 최대 50만원 상당의 신세계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한다.




합산 이용금액 구간별 상위 이용자를 선별해 총 65명에게 상품권을 증정하며,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이후 결제한 건부터 실적에 집계된다.


마리나 베이 샌즈의 특별 숙박 패키지도 마련했다. 전용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대상 룸(일반·스위트)을 최소 2박 이상 예약하고, 체크인시 신한 비자 신용카드로 결제하면 숙박 요금의 10%를 할인해준다.


샌즈 라이프스타일 무료 멤버십에 가입하면 예약 룸 타입에 따라 2인 조식 혜택 또는 리조트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100리조트달러를 매일 추가로 제공한다. 해당 혜택은 이벤트 기간 내 예약 후 6월30일까지 투숙한 건에 한해 적용된다.


마리나 베이 샌즈 쇼핑몰 '더 샵스' 내 대상 리테일 매장에서 신한 비자 신용카드 또는 싱가포르항공 신한카드로 세금 포함 800싱가포르달러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는 리테일 및 식음료(F&B) 매장에서 현금처럼 이용 가능한 80리조트달러를 증정한다.




유니버셜 스튜디오와 가든스바이더베이 등 싱가포르 관광 명소 방문을 계획중인 고객은 신한카드가 클룩과 함께 마련한 전용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 전용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신한 비자 신용카드로 입장권 등을 쿠폰을 사용해 결제하면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KB국민카드, '김우빈 발탁' 티저 영상 조회수 300만 돌파


KB국민카드가 지난달 공개한 신규 광고 캠페인 티저 영상이 조회수 300만회를 넘어섰다. 해당 영상은 '김우빈 국가대표 발탁!'이라는 문구를 '김우빈 국카대표 발탁!'으로 변주한 언어 유희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KB국민카드는 김우빈의 연기와 존재감이 시청자의 관심을 끌어모으고, 짧은 영상 길이가 궁금증을 유발한다고 보고 있다.


신규 광고 캠페인 본편은 13일부터 주요 SNS 채널과 TV를 통해 공개할 계획으로, '국카대표'급 혜택을 전달할 예정이다.



◇ 비자, 스테이블코인 미디어 스터디 세션 진행


비자(VISA)가 스테이블코인 미디어 스터디 세션을 진행했다. 니신트 상하비 비자 아시아태평양 디지털 커런시 총괄은 스테이블코인이 기존 결제와 정산 구조를 어떻게 혁신하고 있는지 설명하고, 비자의 역할을 소개했다.


스테이블코인은 기존 결제 및 정산 구조를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디지털 환경에 맞게 확장하고 보완하는 성격이 있다. 결제 지시와 정산이 동시에 거의 실시간으로 이뤄져 결제 인프라의 유연성과 확장성도 높일 수 있다.


시장 환경에 따라 활용 방식은 다르게 나타나고 있다. 선진국에서는 스테이블코인이 암호화폐 거래와 자본 시장 접근의 핵심 수단으로 활용된다. 신흥국에서는 달러 기반의 가치 저장 수단이자 국경간 결제 접근 수단으로 부상하고 있다.


지역별로 보면 미국와 유럽을 중심으로 스테이블코인 관련 규제 논의가 구체화되고 있으며, 한국 등 아태지역 논의의 벤치마크로 작용하고 있다.


비자는 이같은 흐름 속에서 중립적인 글로벌 결제 인프라 제공자의 역할을 수행하고, 다양한 스테이블코인이 기존 결제 네트워크와 연동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비자 관계자는 “데이터 분석과 컨설팅 역량을 바탕으로 금융기관이 스테이블코인 활용 가능성을 점검하고 각자의 비즈니스에 맞는 방향을 설계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며 “결제 산업의 발전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