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로스는 최근 ‘LG 스마트 월드’를 통해 출시한 ‘젠핀볼(Zen Pinball)’과 ‘차곡차곡 서커스’, ‘라인스타’, ‘열대낙원(Aqua fish)’ 등 4종의 게임을 지스타 B2B관 부스에서 55인치 LG 스마트 TV로 직접 시연해 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7일 밝혔다.
‘젠핀볼’은 2011년 XBOX 베스트 아케이드로 선정되며, 콘솔게임 시장에서 인정받은 풀 3D 핀볼게임이다.
‘아이언맨’, ‘월드 워 헐크’, ‘토르’ 등 마블 코믹스의 영화 캐릭터를 실감나게 재현한 테이블 셋팅을 통해 핀볼의 긴장감을 배가시킨 것이 특징이다.
또한 가지각색의 동물들을 쌓아 올려 기록을 세우는 ‘차곡차곡 서커스’와 선을 떼지 않고 한번에 주어진 도형의 모양을 그리는 ‘라인스타’는 매직리모컨을 이용해 가족들과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TV에서 나만의 열대어 수족관을 꾸미고 싶은 사용자는 ‘열대낙원’을 통해 40종의 다양한 열대어와 4개의 수조를 관리하며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디앱스게임즈는 이번 지스타에서 콘솔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스마트TV 플랫폼과 게임 개발 사례를 소개하며, 새로운 타이틀 수급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인크로스 컨텐츠사업본부 정상길 본부장은 “스마트TV용 게임은 별도의 콘솔게임기나 게임 타이틀을 구매할 필요 없이 스마트TV만 있으면 게임을 즐길 수 있다”며 “점점 증가추세에 있는 스마트TV 보급률에 발맞춰 더욱 재밌고 다양한 스마트TV용 게임 앱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