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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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땡큐, 입춘 한파~ 백화점 2월 아웃도어 매출 ‘껑충’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2.11 15:13
백화점

▲현대백화점이 오는 23일까지 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 판교점 등 전국 7개 점포에서 올겨울 마지막 아우터 할인행사 '해외패션대전'을 개최한다. 사진=현대백화점

소비침체로 실적부진에 빠져있는 국내 백화점업계가 최근 폭설을 동반한 '늦장 한파' 덕분에 아웃도어 매출이 증가하며 모처럼 활기를 찾고 있다.


11일 백화점업계에 따르면, 올 들어 지난 6일까지 롯데·신세계·현대 등 백화점 3사의 프리미엄 아우터(외투) 브랜드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60~80% 증가했다.


롯데백화점의 경우 80% 증가했고 현대백화점 75%, 신세계백화점 67% 등 모두 60% 이상 성장세를 보였다.


고가의 럭셔리 패딩이 인기를 끌었고 스포츠의류와 아웃도어 매출도 각각 20~30% 증가했다. 이밖에 폭설 여파로 어그 등 방한신발 매출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의 경우 겨울철 아우터 매출이 본격화하는 11월에 기온이 영상 20도까지 오르는 등 이상고온이 지속돼 겨울 옷 매출이 부진했다.




실제로 지난해 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은 1조3086억원으로 전년대비 3.4% 줄었고, 삼성물산 패션부문 매출은 2조40억원으로 2.3%, 한섬은 1조4853억원으로 2.8% 각각 줄었다.


백화점업계는 이번 한파 기간동안 특히 럭셔리 아우터 제품 판매가 호조를 보이는 만큼 이달 말까지 해외 유명 브랜드를 중심으로 겨울 이월상품을 할인판매하는 행사를 펼칠 계획이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3일까지 서울 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 판교점 등 전국 7개 점포에서 순차적으로 올겨울 마지막 아우터 할인행사 '해외패션대전'을 개최한다. 이 행사에는 이자벨마랑, 토템 등 총 100여개 해외 패션브랜드가 참여한다.


롯데백화점 역시 이달 총 70개 브랜드가 참가하는 '해외패션 시즌오프' 행사를 개최하며 롯데아울렛은 오는 16일까지 2024년 겨울상품을 최대 40% 할인해 판매한다.


업계에 따르면 백화점 3사는 지난해 고물가에 따른 소비침체에 더해 겨울철 이상고온, 정국불안 등 여파로 영업이익이 모두 전년대비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영업이익 4061억원으로 전년대비 17.8% 감소했고 신세계백화점은 4055억원으로 7.8% 감소했다. 현대백화점은 아직 지난해 실적을 발표하지 않았지만 지난해 영업이익 2840억원으로 전년대비 6.4% 감소한 것으로 추정된다.


업계는 특히 패딩 제품은 마진이 높은 만큼 이번 '늑장 한파 특수'가 올해 1분기 실적 개선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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