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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유니버스, 상생 협력관 통해 강원 소상공인 매출 68% 증가 기여

놀유니버스가 강원특별자치도와 함께 운영한 '강원특별자치도 소상공인 상생 협력관'을 통해 지역 상생 모델의 성과를 입증했다. 놀유니버스는 26일 “지난 10월 한 달간 강원특별자치도와 함께 운영한 상생 협력관이 참여 숙박업체 중 기존 'NOL' 제휴점의 전체 온라인 매출이 전년 동월 대비 68% 증가했다"고 밝혔다. 상승 요인에 대해서는 협력관 내에서 숙박업체 정보와 강원 지역의 관광지·먹거리 콘텐츠를 연계해 배치한 전략이 이용자 유입과 예약 전환을 함께 높인 영향으로 분석했다. 상생 협력관 운영은 지난 9월 체결된 놀유니버스·강원특별자치도 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강원 지역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확대와 지역 관광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력관에는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의 '소상공인 온라인 플랫폼 활용 마케팅 사업'에 선정된 숙박업체가 참여했으며, 놀유니버스와 강원특별자치도는 상생 협력관 운영 기간 동안 각 업체에 100만 원 상당의 'NOL' 광고 상품을 지원했다. 놀유니버스는 지역 소상공인과의 지속 가능한 상생 구조 구축을 목표로, 이번 상생 협력관 참여 업체에 'NOL' 광고 상품 50% 이상 할인 혜택을 연내 제공할 예정이다. 나아가 이번 성과를 기반으로 지역 관광 활성화 및 소상공인 숙박업체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상생 모델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박성식 놀유니버스 부대표는 “이번 '강원특별자치도 상생 협력관'은 지역 소상공인의 판로를 넓히고 지역과 플랫폼이 함께 성장할 수 있음을 보여준 의미 있는 사례"라며 “앞으로도 지역 관광 활성화와 소상공인의 온라인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백솔미 기자 bsm@ekn.kr

현대홈쇼핑, 예술·문화 결합형 ‘日 소도시 여행’ 상품 출시

현대홈쇼핑이 예술·문화를 결합한 신개념 해외 소도시 테마 여행 상품을 선보인다. 27일 현대홈쇼핑에 따르면, 오는 30일 오후 6시 25분부터 60분 간 TV라이브를 통해 프리미엄 아트·소도시 힐링 콘셉트로 구성한 '예술의 섬 나오시마 문화기행' 방송을 진행한다. 나오시마는 한때 사람이 거의 살지 않던 작은 섬을 세계적인 건축가 안도 다다오가 예술의 섬으로 재정비한 곳으로 알려졌다. 국내에서는 해변에 설치된 작가 쿠사마 야오이의 대표작 '노란 호박' 등을 볼 수 있는 이색 여행지로 꼽힌다. 이번 방송은 단순 관광이나 쇼핑 중심의 기존 여행패키지 상품이 아닌, 예술 감상과 현지 문화 체험 활동에 초점을 맞췄다. 나오시마 3대 미술관(안도 뮤지엄, 베네세 하우스, 벨리 갤러리) 투어를 포함한 예술 테마 코스는 물론, 다카마쓰의 대표 관광지인 리츠린 공원과 주조기념관 관람, 우동 만들기 등 문화 체험 프로그램도 포함됐다. 모든 일정은 온천호텔에서 숙박하며, 전담 가이드가 인천공항에서부터 미술관 투어까지 전 일정 동행한다. 방송 중 상품 구매 고객에게는 2000엔 상당의 자유식 2회를 제공하며 사누키 우동면 증정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된다. 가격은 각각 2박 3일 코스는 최소 79만9000원~최대 99만9000원, 3박 4일 코스는 최소 99만9000원~최대 129만9000원으로, 일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오는 12월 17일부터 내년 3월 28일 중 지정일 출발이 가능하다. 박봉석 현대홈쇼핑 라이프사업부장은 “예술 테마를 접목한 여행 상품을 업계 최초로 기획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고객 취향을 반영해 여행 뿐 아니라 문화·예술 전반에서 다양한 차별화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하니 기자 inahohc@ekn.kr

GS25, 베트남 400호점 달성…“K-푸드·상권 특화 매장 주효”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베트남 하노이 50호점 개장과 함께, 현지 전역에서 400호점 달성에 성공했다고 27일 밝혔다. GS25는 남부(호찌민)와 북부(하노이) 지역을 양대 거점으로 균형 있는 출점 전략을 통해 베트남 시장내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2018년 호찌민에 첫 진출한 뒤 7년 만에 남부 지역에서만 350개까지 매장을 늘렸고, 올 3월에는 하노이까지 발을 넓혀 8개월 만에 북부 지역 내 점포 수를 50호점까지 확장했다. 이 같은 매장 확장세를 두고 GS25는 “K-푸드를 중심으로 한 상품 경쟁력 강화, 상권 특성에 맞춘 특화 매장 운영 등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현재 GS25는 △K-푸드 △K-뷰티 △와인25 △카페25 △신선식품 등 베트남 현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카테고리 위주로 10가지 특화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GS25 관계자는 “베트남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GS25 매장은 K-푸드 특화 매장"이라며 “떡볶이, 한국식 어묵, 김밥, 비빔밥, 과일소주 등이 매출 상위 품목으로 꼽힌다"고 설명했다. GS25의 K푸드 특화 매장은 현지 식문화를 반영해 매장에서 즉석조리 떡볶이를 판매 중이며, 방문 시 현장에서 바로 취식도 가능하다. 매장 규모가 115㎡(35평)에서 최대 540㎡(164평)까지 다양화돼 편의점 기능뿐 아니라 식당, 카페 역할까지 함께 수행하고 있어서다. 어동일 GS25 베트남법인 상품기획자(MD)는 “GS25는 베트남만의 차별화된 현지화 전략을 통해 하노이 50호점과 베트남 400호점 성과를 동시에 달성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남부와 북부를 잇는 균형 있는 출점 전략을 통해 베트남 대표 K-편의점으로 성장하겠다"고 전했다. 조하니 기자 inahohc@ekn.kr

글로벌 ‘빅2’ 노리는 K-뷰티…중기부, 수출 확대방안 내놔

정부가 우리나라를 프랑스와 함께 뷰티업계 글로벌 2강으로 도약시키기 위한 전략을 제시했다. 보호무역주의와 경쟁국의 추격이 가속화하는 상황에서, 혁신 브랜드의 글로벌 시장 진입을 돕고 수출 생태계 전반을 정비해 'K-뷰티'의 글로벌 위상을 공고히 하겠다는 계획이다. 중소벤처기업부는 27일 국가정책조정위원회에 'K-뷰티 수출성과 제고 및 확산방안'을 안건으로 상정했다. 이순배 중기부 글로벌성장정책관은 전날 사전 브리핑에서 “K-뷰티는 활발한 혁신의 생태계, 세계 최고 수준의 제조·유통 역량, 한류와 결합된 글로벌 마케팅 등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정부는 관계부처와 협력하여 보호무역주의나 경쟁국가의 추격 등 잠재 위협 요인들을 극복하고 현재의 K-뷰티 글로벌 위상을 더욱 공고화하기 위해 이번 대책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중기부가 제시한 K-뷰티 4대 전략은 △글로벌 진입 및 성장 촉진 △수출 전략 다각화 △해외 인프라 확대 및 생태계 확산 △기술 혁신 및 성장 기반 마련 등이다. 먼저 중기부는 독창적인 역량을 갖춘 K-뷰티 브랜드를 선별해 수출기업으로 육성한다. 특히 온라인을 통해 시장성을 검증받은 우리 K-뷰티 제품들이 오프라인에서도 원활히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컨설팅, 융자, 마케팅, 현지화를 패키지로 지원할 계획이다. 두 번째로는 아웃바운드와 인바운드, 스케일업이라는 세 가지 수출전략을 체계화한다. 해외에서는 K-콘텐츠를 활용한 융합 마케팅을 기획해 K-뷰티 홍보를 강화한다. 국내에서는 내년부터 관광과 수출 인프라를 한 곳에 모아 집중 지원하는 'K-뷰티 수출 거점'을 시범 추진한다. 또 중소브랜드의 제품과 스타트업의 인공지능(AI) 기술을 결합한 AI 협력 고도화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K-뷰티 펀드도 확대한다. 그밖에 화장품 전용 정책자금인 K-뷰티론을 확대하고, 보증 지원 사업을 강화하는 등 K-뷰티 생태계 전반에 걸친 스케일업 지원을 추진한다. 아울러 중기부는 외교부와 협력해 미국과 중국, 베트남, 사우디 등 총 4개국의 재외공관을 K-뷰티 진출 거점으로 지정하고 K-뷰티의 현지 진출을 돕기로 했다. 또 해외의 무단 위조 및 도용 등으로부터 K-뷰티 브랜드의 지식재산권(IP)을 보호하기 위해 국가지식재산처와 협력한다. 이 정책관은 “대통령께서 외교부에 우리 재외공관이 의전이나 외교의 최전선에서 활동을 하지만 우리 기업들의 비즈니스를 촉진하는 역할을 강화해 줬으면 좋겠다고 주문하셨다"며 “그런 차원에서 글로벌 주력 시장을 3곳에 신흥시장 1곳을 추가해 재외공관의 역할을 시범적으로 강화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관련업계의 기술 혁신을 위해 전북 남원에 천연물 화장품 시험검사 인프라를 구축하고, 충북 오송에는 원료, 포장, 생산 전 주기 클린 화장품 기술개발 인프라를 구축할 예정이다. 그밖에 연구개발 및 필수 기초소재 국산화를 위해서는 보건복지부와 협력한다. 뿐만 아니라 뷰티 전문 인력 양성을 다변화하고 화장품산업육성법 제정을 추진하는 등 체계적인 정책 지원 기반도 마련한다. 이 정책관은 “K-뷰티는 K-브랜드의 대표적 성공모델이자 소프트 파워 확산의 핵심 동력"이라며 “정부는 관계부처와 협력해 잠재 위협 요인들을 극복하고 현재의 K-뷰티 글로벌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강조했다. 정희순 기자 hsjung@ekn.kr

“외국산 주1회 주사제는 그만”…국산 비만치료제 개발 전략은?

글로벌 비만치료제 열풍에 국내외 제약사들의 개발 경쟁도 치열해지며 글루카곤 유사 펩타이드-1(GLP-1) 계열 주사제가 주류를 이뤘던 시장 트렌드가 장기지속형 주사제와 경구용 제제를 중심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주 1회 주사제'의 개발가치 하락이 예고되는 까닭이다. 첫 국산 비만치료제가 내년 국내 출시를 앞둔 가운데, 후발주자로 시장 참여를 노리는 우리 업계도 '복용 편의성'에 주안점을 두고 개발에 열을 올리는 모습이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글로벌 비만치료제 시장은 빅파마들의 장기지속형 주사제·경구용 제제 개발이 잇따르고 있다. '위고비(성분명 세마글루타이드)'를 보유한 노보노디스크는 어센디스파마와, '마운자로(성분명 터제타파이드)' 개발사 일라이 릴리는 카무르스와 함께 각각 월 1회 장기지속형 주사제를 개발하는데 나서고 있다. 이외에도 글로벌 빅파마 중 후발주자인 화이자가 멧세라 인수를 통해 경구제·장기지속제 동시 개발을, 암젠은 1~3개월 장기지속형 치료제 개발에 나서고 있다. 비만치료제 개발 트렌드가 재편되면서 기존 주류 제형이었던 '주 1회 주사제'는 개발 매력도가 크게 낮아졌다는 분석이다. 신한투자증권은 보고서를 통해 “지금까지 비만 시장을 이끌어온 1주일 단위 투약 제형 비만 주사제의 성능 개선은 정체기에 진입했다"며 “위고비, 젭바운드(마운자로)와 개발 단계 약물의 체중 감량 효과가 대부분 유사해 혁신적인 치료제의 등장이 늦어지고 있다"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세마글루타이드 특허 만료가 다가옴에 따라 제네릭 출시로 1주일 제형의 시장성은 낮아질 것이다. 비만 치료제의 다음 혁신이 체중 감량에서 복약 편의성으로 넘어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국내 비만치료제 시장도 주 1회 주사제의 개발 매력이 감소하기는 마찬가지다. 당장 내년 하반기 전후로 한미약품의 첫 국산 비만치료제 '에페글레나타이드'가 국내 출시를 예고하고 있어서다. 한국(동양)인 맞춤형 GLP-1 단일작용 비만치료제로 개발되고 있는 에페글레나타이드는 위고비·마운자로 대비 안전성과 내약성이 우수하면서 국내 생산으로 공급이 원활하고 가격 경쟁력 확보가 가능할 것으로 점쳐진다. 출시와 함께 기존 제품들의 시장점유율을 빠르게 흡수할 것이라는 업계 전망이 나오는 이유다. HK이노엔이 중국 사이윈드 바이오사이언스에서 도입한 'IN-B00009(성분명 에크노글루타이드)도 2028년 종료를 목표로 국내 임상 3상을 진행중이다. 특히 HK이노엔은 지난 13일 카인사이언스와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한 근감소증 치료 신약 'KINE-101'을 에크노글루타이드 병용투여 약물로 지목, 개발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처럼 국내외 비만치료제 시장에서 트렌드 변화가 감지되는 가운데, 우리 업계도 이에 맞춰 복용 편의성을 높이는 방향을 중심으로 비만치료제 개발에 나서고 있다. 특히 일동제약과 디앤디파마텍, 종근당 등이 경구제형을 바탕으로 편의성을 겨냥한 경구용 비만치료제 경쟁에 뛰어들었다. 일동제약은 자회사 유노비아를 통해 경구용 저분자 GLP-1 수용체 작용제 'ID110521156' 개발중이다. 최근 임상 1상 연구를 마치며 국내 경구제 개발 기업 가운데 가장 앞섰다는 평가를 받는다. ID110521156은 주류 약물(바이오의약품)이 아닌 저분자 화합물(케미컬의약품)로 개발되고 있는만큼 생산 효율성이 높다는 게 업계의 평가다. 반감기가 3.71시간(공복)~4.45시간(식후)으로 타 약물대비 짧고, 체내 축적성이 없어 1일 1회 경구투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디앤디파마텍은 GLP-1·GIP(포도당 의존성 인슐린 분비 촉진 폴리펩티드) 이중작용제 'MET-GGo'로 경구제 개발 경쟁에 나서고 있다. 이달 초 미국비만학회에서 공개된 전임상 연구 결과에 따르면, 반감기는 약 101시간으로 GLP-1 계열 약물 중 가장 길다. 추후 연구에 따라 주 1회 이상 간격으로 복용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같은 학회에서 공개된 종근당 GLP-1 수용체 작용제 'CKD-514'도 경구용 비만치료제 후보물질로 개발되고 있다. 비임상 동물실험 연구에서 우수한 경구 생체이용률을 보였고, 경구용 비만치료제인 '오포글리프론(노보노디스크)' 대비 적은 용량에서 유의한 체중 감소 효과가 나타났다. 이러한 가운데 셀트리온도 경구용 비만치료제 시장 참전을 선언하며 경쟁을 가열시켰다. 서정진 셀트리온그룹 회장은 최근 온라인간담회에서 “일라이릴리가 3중 작용제 임상을 진행하고 있는데, 우리는 최종으로 4중 작용하는 물질 3개를 개발해 올 연말까지 동물임상을 마칠 것"이라며 “25% 체중감소율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는 경구용 4중작용 비만치료제를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박주성 기자 wn107@ekn.kr

‘2년 연속 매출 1조 목전’ 무신사, 패션계 글로벌 기업으로 급성장

패션기업 무신사가 해외 진출을 본격화한 최근 1년 새 국내와 해외 시장을 아우르는 글로벌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27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무신사는 연결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7.3% 증가한 118억원을 달성했다. 매출액은 3024억원으로 11.8% 확대됐다. 올해 1~3분기 누적 영업이익은 706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1% 늘었으며, 누적 매출은 9730억원을 기록하며 2년 연속 '매출 1조원' 돌파를 눈앞에 뒀다. 무신사는 지난 2009년 국내에서 오픈한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 스토어'를 2022년 해외로 영역을 넓히면서 지금의 K-패션 신드롬을 이끈 주역으로 자리잡기 시작했다. 나아가 한국의 인기 브랜드와 전도유망한 인디 브랜드가 무신사를 통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동시에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등 자체 브랜드를 개발해 '무신사'라는 브랜드의 가치를 끌어올렸다. 특히, 무신사의 고공행진은 균형 잡힌 사업 전개를 통해 가속화됐다. 국내와 해외 중 어느 한 쪽으로 치우지지 않고, 브랜드 육성 및 지원과 자체 브랜드 확장을 고르게 이어갔다. 국내에서 무신사는 자체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 뷰티'와 '위찌' 등을 론칭하고 '무신사 스탠다드' 오프라인 매장 확장에 집중했다. 자회사 29CM를 통해 29CM 이구키즈 성수와 29CM 이구어퍼스트로피 성수 등의 신규 매장을 오픈했다. 또 브랜드 유통 전문 자회사인 무신사 트레이딩을 통해 마린 세르, 언더커버, 와이쓰리(Y-3) 등의 글로벌 패션 브랜드의 한국 공식 오프라인 매장을 선보였다. 해외에서는 아시아 중심으로 현지 고객과 접점을 늘리기 위한 사업을 공격적으로 추진했다. 지난 9월 중국 최대 B2C 이커머스 플랫폼인 티몰에 '무신사 스탠다드'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고, 다음 달에 '무신사 스토어' 공식몰을 개점했다. 기세를 이어 내달 상하이에 '무신사 스탠다드' 해외 1호 매장과 K-패션 브랜드를 소개하는 편집숍 '무신사 스토어 상하이' 등을 연이어 공개한다. 지난 10월에는 일본 도쿄에서 3주 동안 대규모 팝업 스토어를 열고 현지 고객과 만났다. 80여개 한국 브랜드를 오프라인에서 직접 경험하기 위해 8만명 이상이 방문할 정도로 열기가 뜨거웠다. 또 현지 최대 패션 이커머스 플랫폼 조조타운과 협업을 위해 시스템 개발, 운영 등에 필요한 지원을 늘리는 등 가용 자원을 총동원했다. 특히 무신사는 내년 해외 시장에서의 청사진을 그리며 지난 6월 '2025 무신사 글로벌 파트너스 데이'를 열고 1000여개 K-패션 브랜드의 해외 진출 지원과 무신사 기업의 글로벌 시장 공략 강화를 발표했다. 일본과 중국에 이어 싱가포르와 태국을 주요 거점으로 삼고 2030년까지 미국, 캐나다,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북미와 동남아시아 지역으로 뻗어갈 계획이다. 박준모 무신사 대표는 “올해 3분기는 글로벌 시장 진출에 대비하기 위한 투자에 집중했다"며 “오는 12월 중국에서 무신사 최초의 글로벌 오프라인 스토어 오픈을 기점으로 내년을 해외 공략의 원년으로 삼을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백솔미 기자 bsm@ekn.kr

한국신동공업, 기술개발·설비고도화로 주조·표면처리 분야 혁신 선도

동아쏘시오그룹의 엔지니어링 계열사 한국신동공업이 기술개발과 설비고도화를 통해 주조 및 금속 가공 설비 분야에서 수주 확대를 꾀하고 있다. 27일 한국신동개발에 따르면, 최근 주조, 표면처리, 투사재 산업에서 자동화와 품질 향상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자동화 설비와 고급 표면처리 기술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한국신동공업은 이러한 산업 트렌드에 발맞춰 기술 개발과 설비 고도화에 주력하고 있다. 한국신동공업은 높은 수율과 안정적인 품질을 실현하는 콤팩트한 알루니늄 주조기 '저압 주조기'를 비롯해, 1대의 설비로 여러 작업을 수행해 다품종 생산이 가능한 '알루미늄 주물용 사상 장치' 등 다양한 주조설비와 표면처리설비, 환경설비, 투사재(표면처리재)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이를 통해 자동차, 비행기 등에 투입되는 양질의 주물 부품을 공급하고 최신기술의 표면처리설비 공급을 통해 제품의 수명을 늘리고 우리나라 산업계의 성장을 뒷받침하고 있다. 올해로 창립 55주년을 맞은 한국신동공업은 주조, 표면처리, 공해방지, 산업플랜트 분야에서 선도적인 입지를 구축한 전문기업이다. 다양한 산업 분야에 맞춤형 설비 개발과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며,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고품질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속 경영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고객 및 협력사와의 신뢰 강화를 위해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을 도입하고, 반부패 인식을 조직문화에 내재화함으로써 법규 위반 리스크를 사전에 차단하고 있다. 아울러 2018년에는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하며 품질 중심의 경영 체계를 확립했다. 한국신동공업은 품질 안정과 원가 절감을 기반으로 주조 및 금속 가공 설비를 판매할 계획이다. 또 전자강판용 철판블라스트, 노후 갱신용 선재블라스트 등의 수주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밖에 한국신동공업은 유지보수 부문에서 거래처 집중관리, 해외 진출 거래처의 공사수주 활동 등을 통해 매출을 확보하고, 투사재 부문에서는 고객 만족도 향상과 안정적 공급 유지를 통해 기계와 소재 산업 분야에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철훈 기자 kch0054@ekn.kr

[현장] 핫플 ‘성수’서 젠지 공략…이마트24, 경험 플랫폼 ‘트렌드랩 성수점’ 가보니

이마트24가 젊은이들의 성지로 불리는 서울 성수동에 새로운 감성·브랜드 경험을 담은 '트렌드랩 성수점' 문을 연다. 최신 유행에 민감한 10대∼30대층을 핵심 타깃으로 이마트24의 차별화 상품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트렌드 플랫폼을 선보인다는 포부다. 오는 28일 서울 지하철역 2호선 성수역 4번출구 인근에 정식 개장하는 성수점은 이마트24가 리브랜딩 후 출점하는 첫 플래그십 매장이다. 이 점포는 '10대~30대 고객을 가장 잘 아는 편의점'이라는 브랜드 포지셔닝을 굳힐 전략 거점으로 활용된다. 신규 슬로건인 '올 데이 하이라이트(All day highlight)'도 상품·공간 혁신을 지속해 트렌디한 브랜드로 나아간다는 포부가 담겼다. 개장 전날인 27일 직접 방문한 트렌드랩 성수점은 약 100㎡(약 30평) 규모로, 성수 상권의 지역 특색을 반영한 인테리어·상품 구색이 특징이다. 내부 인테리어부터 각종 공장이 즐비한 성수 감성에서 착안한 노출 콘크리트·철물기둥 등 인더스트리얼 스타일을 적용했다. 매장은 △브랜드팝업존 △이벤트존 △투 고 카페 존 △스타상품존 등 다양한 특화 공간으로 구성됐다. 입구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젊은 여성들이 선호하는 브랜드로 채워진 '브랜드팝업존'을 만나볼 수 있다. 개장 직후에는 어뮤즈·W컨셉 등 관계사 뷰티·패션 브랜드들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팝업존 브랜드는 3개월 주기로 변경된다. 이벤트존으로 이동하면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한 IP(지적재산권)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트릭컬 리바이브' 등 인기 게임 단독 굿즈부터 '귀멸의 칼날'·'스파이 패밀리' 등 유명 일본 애니메이션과 협업 굿즈까지 폭넓게 선보인다. 탕화쿵푸·응급실떡볶이 등 F&B(식음료) 브랜드와 협업한 간편식도 일반 매장보다 먼저 내놓으며 시험대 역할도 맡는다. 이마트24 관계자는 “내년 2월쯤 트렌드연구소를 신설할 계획"이라며 “트렌드 조사와 키워드 추출 등의 과정을 거쳐 상품화하는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스타상품존은 이마트24의 상품개발역량을 총동원한 킬러 콘텐츠로 이뤄진 공간이다. 최근 이마트24가 신세계푸드와 손잡고 출시한 '서울대빵' 시리즈는 물론, 손종원·최현석·여경래·오스틴강 등 스타셰프와의 협업 상품도 이곳에서 찾아볼 수 있다. 앞으로 이마트24가 매월 스타셰프와의 개발, 출시할 신제품도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는 곳이다. 다양한 즐길거리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투 고 카페 존'도 있다. 3000원대 즉석커피 5종·과일 리얼 스무디 6종은 물론, 함께 곁들이기 좋은 베이커리 6종을 판매한다. 포장뿐 아니라 셀프 조리 후 현장에서 취식도 가능하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요즘은 짧게 먹고 다양한 체험을 선호하는 소비 성향이 짙다"며 “닭강정·피자 등 전자레인지에 데우기만 하면 되는 인소싱 상품도 함께 선보이며 향후 확대 운영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트렌드랩 성수점은 브랜드 체험형 플랫폼인 동시에, 이마트24의 미래 비전·상품 전략을 집약한 첫 모델인 점에서 의미가 있다. 앞서 이마트24는 상품경쟁력 강화를 통해 점포 매출을 늘리고, 다시 상품투자로 연결하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겠다고 발표했다. 올해만 400개의 신상품을 출시했고, 내년에는 이보다 많은 600개를 내놓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이마트24 관계자는 “통상 편의점에서 2500개의 상품을 운영하는데, 이 가운데 이마트24는 1000개를 차별화 상품으로 구성할 계획“이라며 "내년 플래그십 매장을 4개 추가 개장할 예정으로, 이번 성수점이 지역 특화 점포라면 추후 K콘셉트 델리 매장 등 특화 점포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조하니 기자 inahohc@ekn.kr

[신간] 판소리 200년 감동을 한 권에…‘쉽게 읽는 판소리’ 출간

조선시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판소리 200년의 감동을 한 권에 담은 신간 '쉽게 읽는 판소리'(나무처럼 출판사)가 출간됐다. '쉽게 읽는 판소리'는 판소리 다섯 마당의 명장면인 눈대목 16을 엄선해 소개하고, 전통 판소리에서 창작 판소리로 이어지는 요즘 판소리를 소개한다. 이 책은 쉽고 생생한 해설과 함께 현역 판소리 인간문화재(보유자)들의 사진이 모두 수록되어 있어 이름으로만 알던 명창들의 얼굴과 만날 수 있을 뿐 아니라, 독자가 직접 소리판에 참여하는 듯한 생생한 현장감을 전한다. 저자 조순자는 오랜 국악이론 연구와 강의 경험을 바탕으로, 판소리를 쉽고 재미있게 들려주는 데 탁월한 필력을 발휘한다. 책 곳곳에 재미와 유머를 곁들여 독자가 책장을 넘기는 동안 마치 소리꾼의 '아니리'를 듣는 듯한 생동감을 느끼게 한다. 또 어려운 판소리 용어도 친절히 풀어주고, 역사적 배경과 오늘날의 감각을 연결하여 독자가 자연스럽게 몰입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이 책의 또 다른 특징은 QR코드 수록으로, 실제로 명창의 소리를 들을 수 있다는 점이다. 글을 읽다가 바로 휴대폰으로 QR코드를 찍으면 해당 눈대목이나 창작 판소리를 즉석에서 감상할 수 있어, 읽는 재미와 듣는 재미가 동시에 살아난다. 게다가 보는 재미를 주고자 예쁜 꽃 악보를 그려 실었다. 김철훈 기자 kch0054@ekn.kr

충남이 고른 ‘겨울 촬영지 베스트’…연말 감성 여행지 한눈에

충남=에너지경제신문 김은지 기자 연말 분위기가 물씬 피어오르는 12월, 충남의 겨울이 여행객을 맞을 채비를 마쳤다. 충남도는 '충남의 겨울, 영화처럼 빛나다'를 주제로 '월간 충남' 12월호를 발행하며, 실내 전망대부터 드라마 촬영지, 빛 축제까지 겨울 감성을 즐길 수 있는 지역별 추천 여행지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해 26일 공개했다. 따뜻한 실내에서 충남의 바다·호수·도심을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는 겨울철 여행객에게 특히 인기다. 지난 10월 문을 연 예산 예당호 전망대는 사과 모양을 형상화한 70m 높이 건물로, 최상층에서 출렁다리와 음악분수, 모노레일까지 한눈에 내려다보인다. 예산에서는 덕산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산책을 시작해 덕산온천 족욕장에서 휴식을 취하고, 예당호 전망대 관람과 예당호 모노레일 체험을 거쳐 예산상설시장에서 일정을 마무리하면 좋다. 홍성 스카이타워는 65m 높이의 전망대로 남당항과 보령, 궁리포구 뒤 서산까지 시원하게 펼쳐진 서해 전경을 조망할 수 있다. 죽도와 남당항 해양분수공원·해양수산복합공간을 둘러본 뒤 남당무지개도로와 노을전망대에서 석양을 감상하는 코스가 자연스럽다. 태안 영목항전망대는 해당화를 형상화한 건축물로, 영목항과 장고도·고대도, 원산안면대교까지 시원하게 펼쳐지는 풍경이 압도적이다. 특히 해 질 무렵 섬과 바다 너머로 떨어지는 낙조가 태안 겨울 여행을 더욱 빛낸다. 천안 타운홀전망대에서는 47층 실내 전망대에서 도심의 풍경과 노을, 야경까지 감상할 수 있으며, 전망대 관람 후 천안시립미술관, 병천순대거리, 유관순열사기념관, 홍대용과학관으로 이어지는 일정이 여행객에게 알찬 하루를 선사한다. 겨울 감성과 잘 어울리는 드라마 촬영지도 연말 여행지로 주목받고 있다. 당진 삽교호놀이공원은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와 '대도시의 사랑법' 촬영지로, 다양한 포토존과 삽교호 야경이 어우러져 낭만적인 분위기를 더한다. 논산 선샤인랜드는 '미스터 션샤인' 촬영지로 잘 알려져 있으며, 눈이 내리면 고즈넉한 세트거리가 한층 더 깊은 정취를 자아낸다. 인근 글로리호텔 카페에서 따뜻한 커피 한 잔을 즐기기에도 좋다. 논산 반야사는 과거 석회광산을 활용해 조성한 독특한 사찰로, '옥씨부인전'과 '조선총잡이' 촬영지이기도 하다. 협곡과 폐광을 개조해 만든 동굴법당이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내며, 겨울에도 따뜻한 온도를 유지해 사계절 내내 관광객이 찾는다. 논산에서는 대둔산을 먼저 방문하고 온빛자연휴양림과 돈암서원, 탑정호를 거쳐 반야사까지 이어지는 일정이 자연스럽고, 12월 12일부터 14일까지 열리는 양촌곶감축제도 연계할 수 있다. 공주 공산성은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겨울밤 성곽길에서 내려다보는 금강과 공주시내 야경이 여행의 여운을 남긴다. 특히 12월 6일 제민천 일원에서 올해 마지막 '제민천 밤페스타'와 '공주페스티벌'이 열려 연말 분위기를 더욱 끌어올린다. 공주에서는 메타세콰이어길을 시작으로 공산성, 옛 공주읍사무소, 공주중동성당을 차례로 둘러보고 제민천 일대로 이동해 축제를 즐기면 좋다. 연말이 가까워지면 충남 곳곳은 빛으로 물들며 겨울 특유의 낭만을 한층 더한다. 태안 네이처월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사계절 빛 축제로, 수백만 개 LED 조명이 수놓는 환상적인 야경이 방문객을 사로잡는다. 영목항전망대 관람 후 꽃지해수욕장과 안면도자연휴양림을 둘러보고 네이처월드로 이동하는 일정이 일반적이다. 아산 공세리성당은 크리스마스 시즌이면 성당 전체가 은은한 조명으로 밝혀져 겨울 정취를 완성한다. 공세리성당 방문 후 호롱빛공원과 아산그린타워를 연계하고, 신정호수공원과 지중해마을로 이어지는 코스가 연말 여행지로 적합하다. 보령 대천해수욕장은 오는 12월 24일부터 28일까지 '대천겨울바다사랑축제'가 열려 조명과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천북굴단지와 충청수영성을 둘러본 뒤 대천해수욕장으로 이동해 축제를 즐기는 일정이 자연스럽다. 당진 왜목마을은 서해 일출 명소로, 새빛 왜목 조형물과 겨울 바다가 어우러져 장엄한 풍경을 만든다. BTS 슈가의 추천지로 알려지며 연말 방문객의 발길이 늘고 있으며, 삼선산수목원·면천읍성·신리성지 등을 둘러본 뒤 삽교호 관광지로 이어지는 코스가 대표적이다. 보령·예산·태안에서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과 앱을 통해 발급받는 디지털 관광주민증 소지자에게 숙박·식음료·관람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충청권 고속도로 휴게소와 연계한 관광지 입장료 할인까지 더해 가성비 높은 겨울 여행이 가능하다. 충남도 관계자는 “영화처럼 빛나는 충남의 겨울 속에서 연말의 주인공이 돼 보시길 바란다"며 많은 방문을 당부했다. 자세한 정보는 충남 관광 누리집과 월간 충남 12월호 QR코드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은지 기자 elegance44@ek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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