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신문보기
기후/에너지
금융
산업
생활경제
건설부동산
국제
정치·경제
오피니언
전국·사회
문화/스포츠
美 ‘中태양광 덤핑관세 유지’에...한국 태양광 ‘반사이익’
News PICK
기후·에너지 Issue
친환경차 EV·HV
SK그룹, 정보보호혁신특위 출범…보안 체계 강화
SK그룹이 정보보호혁신특별위원회를 신설하고 전사 보안 체계 전면 검토에 나선다. 최근 발생한 SK텔레콤 가입자 유심(USIM·가입자식별모듈) 해킹 사고 수습을 위한 후속 조치다. 시스템통합(SI) 계열사인 SK AX(옛 SK C&C)가 실무 키를 쥐는 가운데 인공지능(AI) 등 그룹 주요 사업의 중심축에 이름을 올려오던 SKT는 멤버사로 참여한다. 그룹은 14일 독립형 전문 기구인 정보보호혁신특위를 신설해 보안 체계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최창원 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이 위원장, 윤풍영 SK..
취업자 20만명대 육박에도 건설·제조업 고용한파 지속
취업자 수가 넉 달 연 속 10만명대 증가세를 이어가며 20만명대에 육박했다. 다만 제조업과 건설업에서는 일자리가 크게 줄었다. 14일 통계청이 발표한 '4월 고용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15세 이상 취업자는 2888만7000명으로 작년 같은 달과 비교해 19만4000명 증가했다. 취업자 수는 올해 1월부터 넉 달째 10만명대 증가세를 유지하고 있다. 산업별로 보면 제조업 취업자는 12만4000명 줄며 전달(-11만2000명)보다 감소 폭이 더 커졌다. 지난 2019년 2월 15만1000명..
‘집 살 돈 안드는’ 지분형 모기지, 은행 “리스크 계산중”
관세휴전·엔비디아 호재…S&P500, 연간수익률 플러스
롯데글로벌로지스 IPO 실패, 풋옵션 ‘3800억 청구서’로
백종원 “가맹점주·주주 이익되는 선순환 구조 만들겠다”
“점주님들과 주주님들에게 정말 미안한 마음이다. 이번 위기를 함께 극복하고 더 나은 회사로 거듭나겠다." 지난 12~13일 열린 서울 강남구 리춘시장 강남역점에서 열린 미디어 간담회에서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이사는 이 같이 가맹점 성장·주가 부양을 위한 개선 의지를 밝혔다. 최근 여러 구설에 오르며 오너리스크가 불거진 데 따른 후속 조치에 나선 것이다. 백 대표는 “점주님들의 상황을 빨리 타개하는 것이 1순위 과제"라며 “석 달 간 300억원의 지원책을 가동해 상황을 개선하겠다 약속했다"..
한진칼 지분 18.46%까지 늘린 호반, 경영권 분쟁 서막?
美 4월 소비자물가지수 2.3%↑…나스닥 선물 상승
美 약가인하 현실화…셀트리온만 ‘느긋’
우울한 ‘배터리 삼형제’…美불확실성· 캐즘에 실적 부진
상계주공 5단지 재건축 표류…“서울1급지 외엔 어렵다”
서울 노원구 상계주공 5단지 재건축 사업이 시공사를 찾지 못해 표류하고 있다. 대형 건설사 이탈과 중견사의 소극적 참여 속에 유찰이 반복되고 있기 때문이다. 입지는 우수하지만 공사비가 급등하면서 조합원들의 분담금도 늘어나 협의가 쉽지 않다. 부동산 시장 불확실성도 표류의 원인이 되고 있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상계 5단지 사업시행자인 한국자산신탁은 전날 시공사 선정을 위한 재입찰 공고를 냈다. 오는 20일 두 번째 현장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재건축사업은 서울 노원구 상계동 721번지..
역대 S시리즈 중 가장 얇은 ‘갤S25 엣지’ 베일 벗었다
역대 갤럭시 S 시리즈 중 가장 얇은 스마트폰 '갤럭시 S25 엣지'가 베일을 벗었다. 삼성전자는 13일 온·오프라인으로 신제품 공개 행사를 열고 '갤럭시 S25 엣지'를 공개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 스마트폰은 두께 5.8mm, 무게 163g을 구현한 게 특징이다. S25 기본 제품의 두께는 7.2mm다. 내구성을 높이기 위해 전면 디스플레이에 모바일용 글라스 세라믹 신소재인 '코닝 고릴라 글라스 세라믹 2'를 적용했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이를 통해 손상 저항 및 균열 방어를 강..
한국서 잘나가는 테슬라, 유럽선 왜 부진할까
미중 관세 완화에…월가서 美 증시 전망 낙관론 ‘솔솔’
[대선 2025] 이재명·김문수·이준석, 오늘은 PK서 보수층 표심 공략…영남지역 집중 유세
[대선 2025] 김문수, ‘중공업 성지’ 울산 공략…“세계 산업수도 만들겠다”
[대선 2025] 중앙선관위, 제21대 대통령선거 선거보조금 523억 지급
[대선 2025] 민주당, 김문수 고발…“슈퍼챗 1억7565만원 수익 불법”
[대선 2025] 홍준표 지지 모임, 이재명 전격 지지 선언
[대선 2025]민주당 “김문수 사진·이름 없는 홍보물…국힘 선거운동 ‘처참’”
기획·연재
‘세대교체·정치개혁’ 내건 이준석…기득권 양당 구도 허무나
중소기업계 “노동 유연화로 기업에 활력을”
‘기후대응’ 대선 토론 주제로 첫 채택, 공약에 적극 반영 요구 커져
건강 E+ 삶의 질
콧물·눈물에 가쁜 호흡까지…꽃가루 알레르기 ‘봄의 불청객’
에디터 PICK
베일 벗은 AI앱 ‘카나나’ 써보니…“공감 능력 탁월”
“우대금리 받아도 연 3% 없네”…매력 떨어진 은행 예금
사장님 절반이 ‘재창업’…실패 원인 1위 ‘입지 실패’
[대선 2025] 흙수저 아이콘 이재명, ‘악마화’ 뚫고 ‘국민통합’ 이룰까
유통에 예술을 입히다…백화점 ‘명품+관광 시너지’
“말보로 퇴출” 한다던 필립모리스, 한국선 신제품 출시
커피·녹차 카페인, 뼈 건강에 해롭다?
한밤의 ‘강제 후보 교체’ 쿠데타 실패…결국 김문수로
섹션별 뉴스
‘집 살 돈’ 안 드는 시대?...지분형 모기지, 은행은 “리스크 계산 중”
SK하이닉스, 대기업 경영평가 1위…6년 만에 정상 탈환
상계주공 5단지 재건축 표류…“서울도 1급지 외엔 어렵다”
이재명·김문수·이준석, 오늘은 PK서 보수층 표심 공략
용인 수지구, 녹지 어우러진 산책 도시 ‘워커블 시티’ 변신
기후·에너지
피플
기획연재
전체기사
안내데스크